“극우 유튜버들, 돈 버는 데만 혈안”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6선)이 11일 극우 유튜버들을 “전부 썩은 XX”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하며 그들과의 전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마저 유포해 가며 자신을 유승민 의원과 함께 소위 ‘화형’하기에 더 이상 가만있지 않겠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11일 한 언론사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극우 유튜버들은 다 돈 버는데만 혈안이 된 사람들”이라며 “자신들 영상 조회수 올려서 돈 벌기 위해 자극적인 말 쏟아낸다. 자극적인 말을 해야 조회수가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마치 그들의 말이 다 옳은 것인양 돼 있는데 그들은 우파 진영 내에서 가능성 있는 사람들을 다 죽여 버렸다”며 “일례도 유신 때 없어진 국민발안권을 다시 회복하자고 내가 말했는데 나를 좌파들과 손잡고 나라를 고려연방제 공화국으로 끌고 가려는 사람으로 매도해 버렸다. 이게 유명한 극우 유튜버들의 실체”라고 목소리 높여 극우 유튜버들을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그들이 움직이는 표심의 비중이 사실상 없다는 게 증명됐다”며 “지금까진 내가 참았는데 앞으로는 그들과 내가 싸우려고 한다. 정말 나쁜 사람들이다. 전부 돈 버는 데에만 혈안이 돼 있다”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놓고 극우 유튜브들을 중심으로 행해지는 자신과 유승민 의원에 대한 인신공격에도 김 의원은 큰 불만을 표시했다. 김 의원은 “유승민이 뭘 잘못했나. 대통령 권력이 잘못됐으면 거기 저항을 해야 하는 것이다. 저항했다고 유승민을 ‘죽일 놈’ 만든다”며 “탄핵을 놓고 나와 유승민을 역적이라 하면서 화형식하고 (우리를) 인형 만들어서 개처럼 끌고 다닌다”고 격노했다.

한편 이날 유튜브 방송에는 김웅 당선인(초선, 서울 송파갑)도 출연해 극우 유튜버들에 대한 비판을 이어나갔다. 김 당선인은 극우 유튜버들에 대해 “여기서 50만이면 저기서도 50만”이라며 사실상 똑같은 시청자들이 방송을 돌려 보면서 조회수가 올라가는 식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