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CJ제일제당 한뿌리, 리턴업 선물세트 출시
KGC인삼공사 ‘홍이가 그린 빌리지’ 출시
풀무원녹즙 건강즙 선물세트 13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은 한뿌리, 리턴업, 바이오 유산균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은 한뿌리, 리턴업, 바이오 유산균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기능식품’이 가정의 달 선물로도 주목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3일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식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이에 식품 업계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리턴업, 바이오 유산균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직영몰인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한뿌리 선물세트는 흑삼농축액인 ‘흑삼정 골드클래스’와 음료 형태인 ‘흑삼대보’,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이다.

흑삼은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Rg5·Rk1 등의 함량을 증대시켰다. ‘한뿌리 흑삼’은 지난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인 ‘Nutrients’에서도 소개됐다.

4060을 겨냥한 리턴업은 혈행건강을 챙길 수 있는 ‘리턴업 노르웨이 오메가3’와 눈 건강을 위한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BYO유산균도 대표 제품인 ‘20억 생유산균’ 선물세트로 시장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3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뿌리 선물세트를 최대 5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이장군 ‘홍이가 그린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이장군 ‘홍이가 그린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홍이장군 ‘홍이가 그린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홍이장군 90포와 컬러링 포스터,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되어 소비자 트렌드 ‘홀로(HOLO)’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홀로는 코로나19를 겪으며 YOLO(You Only Live Once)가 진화한 신조어로 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제품(Oversize), 집콕(Life at home), 온라인(Online)을 의미한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면역력 관리에 특화된 홍삼, 3개월 동안 섭취 가능한 90포 대용량, 집콕 생활 속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와 그림그리기 굿즈를 담았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홍삼’을 바탕으로 자녀 연령에 따라 최적화된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풀무원은 5월을 맞아 건강즙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 풀무원은 5월을 맞아 건강즙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최근 개인위생과 더불어 셀프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즙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은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건강즙 선물세트 13종을 선보인다. 오는 22일까지 건강즙 2세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세트(30포)를 추가로 제공한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가정의 달 건강즙 선물세트를 세대별 맞춤형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 부모님 선물로는 ‘산이 내린 녹용과 삼의 힘 세트(이하 산녹삼)’를 준비했다.

산녹삼은 뉴질랜드 정부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 아래, 청정 지역에서 방목으로 자란 사슴의 녹용과 산삼을 무균 배양한 산삼배양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건강즙이다. 여기에 황기, 당귀, 갈근 등 소재 8종을 넣었다.

‘발효숙성 시리즈 5종’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발효숙성홍삼 120은 우수농산물 인증을 받은 국내산 인삼으로 만든 홍삼을 120시간 동안 두 번 발효숙성한 후 껍질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갈아 넣은 제품이다.

4년근 이상의 국내산 약도라지를 400시간 발효 숙성해 만든 ‘발효숙성흑도라지 400’, 남해섬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나 유용 성분이 풍부한 건강음료 ‘발효숙성흑마늘 600’ 등이 있다.

여성을 위한 선물로는 ‘석류가인’을 선보였다. 석류가인은 우수한 품질로 잘 알려진 터키산 석류에 칡과 약콩, 호박 등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과 영양을 살린 건강즙이다. 한 포 당 칡 유래 이소플라본 12mg과 폴리페놀 200mg를 담았다. 남해섬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남해약쑥에 ‘어머니에게 이롭다’는 뜻을 지닌 익모초를 더한 ‘남해약쑥과 익모초’도 준비됐다.

남성을 위한 건강즙으로는 헛개열매 추출액에 밀크씨슬추출물 분말을 더한 건강즙을 준비했다. ‘헛개열매와 밀크씨슬’은 헛개나무 잎 대신 유용 성분이 높은 국내산 헛개열매를 엄선해 진하게 추출한 건강즙이다. 여기에 칡과 흑마늘 농축액 등의 영양을 더했다.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건강즙으로는 ‘우리 아이 튼튼보감’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국내산 녹용에 오가피, 동충하초 등 국산 원료를 더해 영양을 높이고 어린잎발효추출물과 포도 과즙 등으로 달콤한 맛을 더했다.

식품 업계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의 달이나 명절 등 시기성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