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형 위원장, 유감 표명 후 조속한 회신 촉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권고한 이행 시한을 한달 늦춰 달라는 삼성의 요구에 응한다고 8일 밝혔다. <연합뉴스>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권고한 이행 시한을 한달 늦춰 달라는 삼성의 요구에 응한다고 8일 밝혔다. <연합뉴스>

[폴리뉴스 안희민 기자]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의 요구를 받은 이재용 부회장과 삼성 관계사가 한 달 가량 한숨 돌리게 됐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의 요구 시한이 내달 11일로 미뤄졌기 때문이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는 지난 달 11일 이재용 부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빚은 일에 대해 사과하고 무노조 경영방침을 철회할 것을 이재용 부회장과 삼성이 선언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는 이재용 부회장과 삼성 관계사에 보년 권고문에 대한 회신 기한을 요청에 따라 연장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에 따르면 삼성은 권고안을 받은 직후 논의하기 시작했으나 다양한 의견이 존재했고 코로나19로 인해 삼성도 비상경영체제를 가동해 권고안 논의 일정에 불가피한 차질이 생겼다. 이에 삼성은 내부에서 논의와 동의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이 예상보다 더 시일이 소요되고 있어 당초 이행기간보다 최소 1개월 더 기한을 연장해 줄 것을 희망했다.

삼성의 요청을 받은 삼성 준법감시위원횐는 삼성이 보다 충실한 이행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이 부득이 하다고 판단해 삼성의 기한 연장 요청을 받아들이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김지형 위원장은 삼성에 유감을 표명 후 조속한 회신을 촉구했다.

김지형 위원장은 “위원회가 원래 정해준 기한을 삼성 측에서 지키지 못한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라면서 “권고안 회신에 높은 관심을 가진 분들을 다시 기다리게 한 것은 결과적으로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삼성 측은 비록 어려운 여건 이기는 하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하루라도 빨리 앞당겨 최선의 방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는 최소한의 도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