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이 계속되면서, 대부분의 사람은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 이는 즉, 햇빛을 보는 시간이 줄어들며 햇빛을 통해 우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던 물질들도 공급이 차단됐다고 볼 수 있다.

햇빛을 통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은 다양한데 그 중 세로토닌의 경우, 행복호르몬이라 불릴 정도로 생리작용에 영향을 주는 신경전달물질로 면역력과도 긴밀한 관계에 있다.

혈중 세로토닌의 수치가 낮아지면 불안감이나 우울증처럼 면역력 저하에 따른 질병이 생길 수 있기에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는데, 이는 보통 피부를 햇빛에 노출시킴으로 혈중 세로토닌 농도를 높일 수가 있었다.

세로토닌의 체내 분포도는 뇌에 5% 미만, 그 외 95%는 위장관에 분포한다. 즉, 장이 건강해야 안정적으로 세로토닌 수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면역력이나 활기찬 생활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요즘처럼 햇빛을 충분히 볼 수 없을 경우에는 유산균과 같은 장 건강식품들로 대체하여 면역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nSkin”에서는 대표적으로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을 포함하여 ‘상아제약 상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식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시장이 대중화된 요즘 간단한 웹서핑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품들이지만 “HnSkin”에서는 수익을 우선시하지 않고, 사회적으로 혼란스럽기까지 한 요즘 소비자들이 다른 이유도 아닌, 소비자가격 때문에 건강을 포기하지 않도록 할인 판매 중이다.

이처럼 혼란스러운 시기일수록 가장 기본적인 건강관리에 더욱 힘을 써야 필요할 때 제 실력을 발휘하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