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진실과 거짓 선택하는 이벤트 펼쳐
라이엇 게임즈 ‘LoL’ 장난기 넘치는 신규 스킨 선보여
‘컴투스프로야구2020’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이벤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연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연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게임사들이 만우절의 재미를 게임 속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 컴투스, 라이엇 게임즈 등이 뻥쟁이를 찾아내고 진실과 거짓 중 거짓을 선택하는 다양한 만우절 이벤트를 펼친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연다.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힝~ 속았지?’ 이벤트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사냥과 채집, 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진짜 액세서리’와 ‘가짜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가짜 액세서리를 획득하면 최대 지구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LoL의 신규 스킨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 라이엇 게임즈 제공>
▲ 라이엇 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LoL의 신규 스킨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신규 스킨과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1일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LoL의 만우절 특별 스킨 3종을 출시한다. 신규 스킨은 장난기 넘치는 코스프레를 테마로 하며 적용되는 챔피언은 우르곳, 트리스타나, 베이가다. 각각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펭구 코스프레 트리스타나’, ‘뿔보 코스프레 베이가’란 이름으로 소환사의 협곡을 누빌 예정이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하는 만우절 특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일 ‘침착맨’ 채널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이말년과 160만여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 ‘감스트’가 LoL 실력파 선생님 콘셉트로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타이틀은 ‘대기만성 특강’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미있는 실력상승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침착맨, 오후 10시부터 감스트의 개인 방송 채널에서 진행된다.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2020’ 등에서 이벤트를 연다.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2020’ 등에서 이벤트를 연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서머너즈 워’에서 이벤트를 연다. 1일부터 5일 동안 하루 총 4차례에 걸쳐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더블 버닝 타임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원 빌기 참여 횟수를 총 3회까지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만우절 당일에 한해 유저들이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해 특별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특별 매치가 펼쳐진다. 인기 게임 콘텐츠 ‘시공의 틈’에 연애시뮬레이션 컨셉의 이번 이벤트 매치가 추가되고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더욱 풍성한 게임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동시 진행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에서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 이벤트를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깜짝 푸시 타임 이벤트’와 ‘만우절 기념, 서태욱 영원 획득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게임사들은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있도록 시기성에 적합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