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A씨, 특정정당 가입여부 파악되지 않아”
김부겸 “개인의 우발적 행동이었다면 처벌 원하지 않는다”
주호영 “선거에서 폭력행위 엄단해야...계란 테러는 엄연한 폭력”

김부겸 의원의 대구 선거 사무실에 40대 남성이 계란을 투척했다. <사진=김부겸 의원 페이스북 >
▲ 김부겸 의원의 대구 선거 사무실에 40대 남성이 계란을 투척했다. <사진=김부겸 의원 페이스북 >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4·15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마하는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선거 사무실에 김 의원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글을 붙이고 계란을 투척한 40대 남성 A씨가 경찰의 추적 끝에 붙잡혔다. 이 소식을 들은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25일 대구 수성 경찰서는 김 의원의 선거 사무실에 A씨가 지난 24일 오후 9시 40분경에 찾아와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문구를 붙이고 계란을 투척하고 사라졌다며 주변 CCTV를 조사해 이날 오후 5시 30분경 이 남성을 대구시 서구의 한 주택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A씨는 김 의원의 사무실에 '문재인 폐렴, 대구 초토화, 민주당 OUT', '신적폐 국정농단, 혁명, 문재인을 가두자'등의 원색적인 비난이 담긴 글을 부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검거된 A씨는 범행을 인정했으며 특정 정당 가입 여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며 “추가 조사 후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등을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에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에서 치르는 네 번째 선거인데 이런일은 처음이다”며 “늦은 밤에 사람이 일하고 있는 곳에 계란을 던지는 것은 폭력이다. 폭력은 민주주의의 적이다”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당시 사무실에는 막내 비서가 일하고 있었다”며 “비서가 깨진 계란 껍질을 주워담는 사진을 보니 화가 났다. 하지만 이 정도는 버틸 배짱이 있는 캠프다. 계란을 던지려거든 저에게 던져달라. 이를 악물고 싸우겠다. 물러서지 않겠다”며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 의원은 A씨가 검거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배후가 있거나 조직적이지 않다면, 그래서 개인의 우발적 행동이었다면 저는 그분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며 “경찰에도 제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날의 정치는 열광적 지지를 만들기도, 극단적 혐오를 낳기도 한다”며 “저는 정치가 감정보다 이성에 기초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아군과 적군으로 편을 갈라, 내 편은 무조건 선이고 상대편은 악이라는 식의 정치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주의는 폭력에 반대하고 증오를 거부한다”며 “생각이 다른 상대방에 대한 인정과 대화 가능성이 출발점이다. 그분이 이번 일을 통해 민주주의를 몸으로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찰에 선처를 부탁했다.

이어 김 의원과 나란히 대구 수성갑에 출마한 주호영 미래통합당 의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에서 폭력행위는 엄단해야 한다. 계란을 던진 것은 분명한 폭력행위다”라며 “폭력 행사는 민주주의를 심대하게 위협하는 불법행위이며, 절대 허용될 수 없다”고 A씨를 비난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드린다. 김 의원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보도를 보았다”며 “하지만 처벌여부는 나중에 결정하더라도 경찰은 이번 사건의 전말을 명명백백 밝혀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더 이상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행위가 없어지기를 간절히 바래본다”고 김 의원을 위로했다.

한편 두 후보는 26일 오전 대구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나란히 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했다.

김 의원은 “더 큰 정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한 번 더 주시기를 요청한다”며 “지역 주민이 한 번 더 신임해주시면 이제 지역주의 정치, 진영정치를 넘어서는 대한민국을 제대로 바꾸는 정치개혁의 큰길로 나아가겠다”고 주민들에게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주 의원은 “이번 선거는 정부 여당의 총체적 폭정과 무능을 대구시민이 심판하는 선거다”며 “경제는 추락하고 탈원전 정책, 내로남불 적폐 청산, 조국 장관 임명과 변명, 울산시장 선거 공작 등으로 법치주의를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