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을, 대구 달서갑, 부산 북·강서을 재심사 대상
홍준표 ”황 대표와 김 위원장이 공모한 막천 바로잡을 리 없어“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를 포함한 당 최고위가 공천관리위원회의 지역구 선거 공천 결과에 대해 재의를 요구했다. 구체적으로 인천 연수을, 대구 달서갑, 부산 북·강서을 등 3곳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서다.

통합당은 12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의결, 당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에 전달했다. 김한표 의원이 컷오프된 경남 거제,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전략공천된 부산 진구갑, 최홍 전 맥쿼리투자자산운용 사장이 전략공천된 서울 강남을 등에 대한 재의 요구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이날 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안팎의 지속적인 문제 제기를 보면서 현재까지의 공관위 결정 일부를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됐다”며 “모든 공천이 완벽할 수 없다. 그러나 총선에서 뜻 모아 압승하기 위해선 일부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현재 진행되는 공천 일부에서 잡음이 나오고 있다"며 “공관위가 많은 노력과 수고를 하셨으나, 일부 불공정 사례가 지적되고 있고, 내부 반발도 적잖게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공개발언에서 구체적인 지역구를 지목하지는 않았으나, 비공개 최고위 이후 이같이 의결됐다.

한편, 경남 양산을에 공천 신청을 했던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양산 협잡 공천은 황 대표측과 김형오가 공모한 막천이기 때문에 바로 잡을 가능성은 제로라고 본다”며 “그걸로는 답이 안되기 때문에 더 이상 머뭇 거릴 시간이 없어 나는 내 길로 간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실상의 무소속 출마를 시사한 것으로, 홍 전 대표의 출마가 유력한 곳은 현재 경선이 진행중인 대구 수성을 지역이다.

한편, 민경욱 의원이 컷오프된 인천 연수을, 김형오 공관위원장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는 최홍 씨가 공천된 서울 강남을, 김형오 위원장의 비서 출신이자 영도 지역 시의원이었던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이 경선을 치르는 부산 중·영도 등에서 상당한 반발이 나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