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방송인 김어준씨가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고 말했다.

김씨는 6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어제부로 대구에 코로나 확진자 비율은 대구시민 560명당 1명이 됐다"면서 "이런 추세라면 다음 주면 400명, 300명당 1명꼴로 코로나 확진자가 대구에서 나오게 되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중국이 정말 문제였다면 인구 2300만 수도권은 왜 10만명 당 1명으로 확진자가 나오겠냐"며 "숫자가 명백히 말하고 있는 거다. 우리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는 걸"이라고 했다.

김씨는 이어 "그래서 이상한 것이다. 보수야당은 왜 대구시민들이 요구하는 강제수사를 검찰에 압박하지 않는가"라며 "검찰은 왜 움직이지 않는가. 언론은 그들을 왜 비판하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김씨는 "일주일에 (마스크) 2장이면 충분한데 불안한 분들이 있다"며 "저 같으면 일주일에 1장이면 충분하다. 불만은 원래 끝도 없다"고도 말했다.

그리고 "이들에게 띄운다"며 가수 김현철의 '왜 그래'라는 곡을 틀었다. 이 곡 가사는 "도대체 왜 아무런 말도 없는 거야 / 미안해서 못하는 거야 / 하기 싫어 안 하는 거야"라는 내용이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환자는 총 6767명이라고 밝혔다. 전날(6일) 같은 시간의 6284명에 비해 483명 증가했다.

지역별 신규 확진 환자는 여전히 대구가 가장 많았다. 7일 대구에서 발생한 확진 환자는 390명으로, 대구 지역의 총 확진 환자 수는 5,084명이 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