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정부여당 지지자 ‘가짜뉴스’ 퍼뜨려, ‘무관용 원칙’ 적용할 것
이준석 “여당 지지자 ‘새누리=신천지=미래통합당’ 허위사실 유포”
정치권, 부정적 인식의 신천지 연관되면 선거 운동에 치명적

미래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미래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송희 기자] 미래통합당은 신천지 연관설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것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했다.  

통합당 미디어특별위원회 박성중 위원장 등은 지난 28일 전신인 새누리당의 당명을 지어줬다고 발언한 신천지 이만희 교주를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 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통합당 미디어특위는 이날 “새누리당 당명은 국민공모 결과와 당 안팎 인사들의 의견을 종합해 결정했고, 신천지가 반사회적인 집단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진 점을 고려하면 이만희 씨의 거짓말은 그 자체로 새누리당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 특위는 “이만희 뿐 아니라 임박한 선거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허위 사실을 유포해 통합당과 300만 당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는 모든 세력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정부여당 지지자들이 ‘가짜뉴스’를 퍼뜨린다며 ‘무관용 원칙’을 강조한다는 입장이다. 

통합당 미디어특위는 전날(27일) 가짜뉴스 신고센터를 개설하고 “(코로나19 관련) 대표적인 가짜뉴스가 새누리-신천지 연계설”이라고 밝히며, 같은 날 이창수 대변인은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역할도 방기하는 행위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엄중히 그 책임을 물어 강력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준석 통합당 최고위원은 24일 “(정부여당 지지자들이) ‘신천지=새누리=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이라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정치권에선 ‘신천지’가 각 당과 예비후보 등 상대 진영을 공격하는 요소로 이용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코로나19가 신천지 신도들을 중심으로 확산된 데다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여 신천지에 대한 여론이 부정적인데, 당과 예비후보에 연관되면 선거 운동에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