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자 “문 대통령의 우한 폐렴 사태 대처, 중국 대통령 보는 듯”

문재인 대통령 탄핵촉구 국민청원 화면.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 문재인 대통령 탄핵촉구 국민청원 화면.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26일 6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해당 청원은 25일 오후 청와대의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기준인 20만 명 동의를 넘겼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청원이 마감되는 다음 달 5일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 답변을 제시해야 한다.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공식 답변요건을 충족한 것은 지난해 4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청원자는 지난 4일 올린 청원을 통해 “이번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 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고 전했다.

또한 정부가 코로나19 진원지로 알려진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정부는 국제법을 운운하다가 전세계 수많은 나라들이 입국금지 조치를 내어놓자 눈치게임하듯 이제서야 눈치보며 내놓은 대책이라는 것”이라며 “우한 봉쇄 직전 빠져나간 중국인이 500만 명이 넘는데,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의 입국만 제한하면 이는 한국을 드나들도록 허락하고 자유로이 개방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을 금지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청원자는 “국내 확진자가 늘어가고, 확진자가 하나도 없는 뉴질랜드에서조차 강력한 입국금지 조치를 취하고 있음에도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입국금지 대책만 내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어놓지 않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가 아닌지 묻고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금지 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지난해 4월 북한의 핵 개발을 방치·묵인한다는 이유로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와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당시 청와대는 답변에서 “삼권분립의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는 어려운 청원”이라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 명령에 따라 쉼 없이 달려왔지만, 더 잘해야 한다는 각오를 다진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