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마산병원 감염병 전담병원 추가 지정

25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열어 추가 확진자들의 명단을 공개하고 신천지 종교시설폐쇄 및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한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 25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열어 추가 확진자들의 명단을 공개하고 신천지 종교시설폐쇄 및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한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하룡 기자] 경남에서 2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추가 발생하면서 도내에서는 확진자가 23명으로 늘었다.

경남도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열어 밤사이 창원에 사는 남성(67)이 추가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대구에 사는 신천지 교회 신도인 친척의 확진 사실을 스스로 알리고 검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확진자들은 신천지 교회 관련자가 15명, 대구 방문 5명, 부산 온천교회 2명, 동남아 여행객 1명이다.

중대본이 신천지 전체 신도 명단을 제공받아 모든 신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조사에 들어감에 따라 경남도는 코로나19 대응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고 신천지 종교시설에 대한 일시적 폐쇄 및 집회 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 중대본과는 달리 경남도 내의 신천지 교회 측은 명단 제출 또는 합동조사를 수차례 불응함에 따라 행정명령을 발동하게 된 것이다.

신천지 교회 시설과 자체 조사한 시설 79개소를 폐쇄하고 당분간 사용을 금지한다. 신천지 교회 집회도 금지하고 다른 장소에서 예배를 보는 행위도 철저히 조사하고 감독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마산의료원에 대한 감염전문의 파견을 지원하고 간호사 지원도 추진한다. 보건소 선별 진료 강화, 마스크 수급에 대한 대책 마련에도 나선다.

김경수 도지사는 "정부의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 이후 도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감염 확산 방지와 확진자 증가 및 장기화 대비, 도민 불안감 해소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