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부산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환자가 발생했다.

부산시 등에 따르면 21일 오전 해운대백병원을 방문한 50대 여성(57)이 폐렴 증세를 보여 검사를 한 결과 1차 조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여성은 2차까지 확진 판정을 받아 질병관리본부 기준 확진자가 됐다.

해운대백병원은 직원들에게 확진 환자 발생 사실을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성은 이틀 전부터 기침, 가래 근육통이 심해 타 병원을 들러 독감 검사를 했다.

독감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항생제와 해열제를 처방받아 귀가했으나 열이 계속 나 이날 오전 11시 20분께 백병원을 내원했다.

이날 오전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19세 남성도 두통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역학 조사관을 급파해 이들이 처음 증상을 느낀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전부터 동선을 조사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역학 조사관을 급파해 처음 증상을 느낀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전부터 동선을 조사할 계획이다.

동선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직접 묻고,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접촉자 규모와 신원 등을 확인한다.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나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 방문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보건당국은 이 여성을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병실 내 압력을 낮춰 공기가 바깥으로 나가지 않게 한 병실)이 있는 의료기관으로 긴급 후송해 집중적으로 치료할 예정이다.

부산에는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이 20실(51개 병상) 있다.

부산의료원에 10개 병실 26개 병상이 있고, 부산대병원에 10개 병실 25개 병상이 마련됐다.

해운대백병원 외 부산의 또 다른 병원에서도 코로나19 확진이 의심되는 환자가 나와 보건당국이 촉각을 세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