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및 속초역세권 개발 따라 조양동 일대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
지상 최고 27층,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중소형 98% 차지

속초2차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 속초2차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1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가 전체의 약 98%에 달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9㎡ 191세대 △84㎡ 378세대 △113㎡ 3세대 △123㎡ 2세대 △125㎡ 2세대 △156㎡ 2세대다.

특히 이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5년 분양한 ‘속초 아이파크’에 이어 5년 만에 공급하는 후속단지이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수혜를 누릴 수 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조양동 일대에 72만㎡ 규모로 조성되는 속초역세권 개발사업은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개통(2026년 예정)과 더불어 철도‧항만‧자동차 복합환승시설과 리조트형 컨벤션센터,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갖출 계획이다. 주거, 상업, 업무시설도 함께 구축돼 지역 일대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개통 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7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단지에서 속초고속터미널이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청대로, 온천로, 조양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가 청대산 자락에 위치해 있고 청초천, 청초호수공원, 엑스포잔디광장 등도 가깝다. 일부 세대에서는 설악산 및 청초호‧동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인근으로 청대초등학교, 설악고등학교, 속초 시립도서관, 학원가 등의 교육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고, 일조권을 고려한 동 배치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세대 내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79㎡는 3bay 구조로 통풍과 개방성이 우수하며, 주방 바로 옆 침실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해 주방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면적 84㎡B형은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구성해 가족들이 모일 수 있도록 동선을 설계했다.

전용면적 113㎡ 이상은 펜트하우스로 개인 정원, 카페테리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전용면적 113㎡과 전용면적 125㎡는 한 집에서 두 가구가 살 수 있는 세대분리형(세대통합형 선택 가능)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123㎡는 드레스룸 및 부부욕실 구성으로 마스터존을 강화했고, 전용면적 156㎡는 5bay 판상형 구조에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현관 수납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자연친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중앙잔디광장을 비롯한 그라스정원, 야생화정원 등의 조경공간이 꾸며지며 숲속놀이터, 언덕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된 공간에는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분양TALK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