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 <사진=도서출판 이새 제공>
▲ 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 <사진=도서출판 이새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도서출판 이새는 ‘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를 출간한다.

이 책은 30여 년간 1만 명 이상의 뇌영상을 관찰해온 뇌과학 및 MRI 뇌영상 진단 전문가인 저자가 우리 뇌의 대표적 기능인 8개의 뇌번지를 소개하며 그 단련법을 제시한다.

또한 독자들이 자신의 뇌가 혹 매너리즘에 빠진 것은 아닌지 체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뇌가 젊어지는 생활습관과 당장 실천해야 할 뇌건강 수칙, 그리고 뇌가 젊어지는 식사법 등의 구체적 개선사항을 제시한다. 더불어 저명인사들의 뇌영상을 소개하면서 ‘늙지 않는 뇌’의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 가토 도시노리는 의학박사이자 뇌 전문의로 현재 가토 플라티나 클리닉 원장이며 주식회사 ‘뇌 학교’ 대표, 쇼와대학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뇌번지 트레이닝의 제창자로 1만 명 이상의 MRI 뇌영상을 진단·치료한 바 있다.

‘시골의사’ 박경철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늙지 않는 뇌, ‘나이 들어서도 계속 성장하는 뇌’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아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누구나 쉬운 방법으로 ‘늙지 않는 뇌’를 만들어, 50세 이후 펼쳐질 제2의 인생을 더 즐겁고 더 활기차게 살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이 책을 옮긴 태원유 박사는 일본 교토대학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노사정위원회 베이비붐세대 대책위원회 공익위원, 정부업무평가위원회 평가전문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국내 민간 연구기관에서 고용관계, 전략적 퇴직관리, 경력관리, 일본식 경영 등을 연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