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비방, 네거티브 공세로 당내 분열이 심화되고...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심볼마크​〈사진=이미지 캡쳐〉
▲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심볼마크​〈사진=이미지 캡쳐〉

 

총선후보 공천을 위한 경선을 앞두고 있는 울산 민주당이 상호비방과 네거티브 공세로 당내 분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4·15 총선 당내 1·2차 경선지역 발표를 통해 울산 중구를 제외한 남구 갑·을, 북구, 동구 등 4곳을 '경선실시 지역구'로 결정했다. 울주군은 김영문 전 관세청장을 단수후보로 결정했다.

그러자 울주군의 컷오프 후보들이 회동을 갖고 "후보를 결정한 권리당원의 권리마저 빼앗겼다. 사실상 전략공천이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탈락한 3명은 '왜 울주군만 유독 단수 공천 됐는지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중앙당의 재검토 및 재심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정가에서도 일찌감치 민주당이 '울주군'을 전략 공천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엇다. 친문인 김 전 청장을 전략공천 하기 위해 지역위원장 자리도 일 년 가까이 공석으로 뒀기 때문이다.

울산 동구의 민주당원들도 전 시당 사무처장이 전략공천을 공언해 온데다 권리당원 명부를 사전에 유출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중앙당의 해명을 요구했다.

자유한국당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도 이어졌다. 민주당 울산중구 박향로 예비후보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국회의원이던 시절, 청탁을 하고 불법 후원금을 주고받은 업체 대표와 김 전 시장의 인척 등에게 무더기 벌금형이 선고된 것에 대해 "김 전 시장의 불법 정치자금 거래 사건은 공수처의 제1호 수사대상이어야 한다"며 공세를 폈다..

경쟁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도 제기됐다. 울산 남구갑 심규명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경쟁자인 송병기 전 부시장에게 사퇴하라고 요구한데 이어 18일 '부동산 투기의혹'을 해명하라'고 촉구하자 당내 찬반 의견이 격화되고 있다.

이밖에 특정 후보 지지 답변을 권유한 행위와 관련, 총선 여론조사 조작 혐의로 울산의 지방의원 등 2명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등 후보가 결정되기도 전에 네거티브와 당내 균열 현상이 부각돼 공천 이후의 후폭풍이 만만찮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울산 중구의 정갑윤(5선, 전 국희부의장)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8~19일 울산·부산·경남(PK) 및 대구·경북(TK)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울산 공천 신청자 20명의 면접은 18일로 예정돼 있다. 공관위는 앞서 현역 의원 등 컷오프를 위한 교체지수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