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내외 시장 방문이 ‘총선 행보’? 절박한 국민 돌보는 게 국가 의무”

청와대는 18일 미래통합당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을 검찰에 고발한데 대해 “일일이 말하지 않겠다”며 “(입장을 말)할 필요를 못 느낀다”고 무시하겠다는 태도를 나타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곽상도 통합당 ‘친문(친문재인)게이트 진상조사위원장’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으로 문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키로 한데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이에 ‘야당이 고발한 것에 대해서 수긍하신다는 의미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런 의미겠나? 그것은 전혀 아니다”고 했다.

또 이 관계자는 김정숙 여사가 이날 전통시장을 방문한 것을 두고 ‘총선용 행보’라는 지적에 “얼마 전 남대문시장에 (문 대통령이) 다녀온 것도 총선용이라고 보도한 언론이 있는데, 코로나19 사태로 절박해진 사람이 많다. 그 점에 동의하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재계 총수와 간담회서도 이야기가 나왔고 현장 방문에서도 쏟아졌던 국민 목소리”라며 “국민 목소리를 듣고 정부의 의무를 이행한 것이 총선용이라는 데 동의하지 못한다. 절박한 국민을 돌보는 게 국가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일본 크루즈 선에서 한국인 5명을 국내로 수송할 공군 3호기를 둘러싼 혼선과 관련 “대통령 전용기가 아니라는 보도가 있는데 전용기가 맞다”면서 “공군 3호기를 보내게 된 이유는 규모가 적합하다. 예우한다는 것도 들어가 있지만 15인승이다”고 확인해줬다.

공군 3호기는 1990년 인도네시아에서 도입한 CN-235 수송기를 귀빈 탑승용으로 개조한 항공기다. 이 공군 3호기를 두고 그 동안 ‘정부 수송기’라고 해 대통령 전용기인지 여부에 대해 논란이 있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