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 관계자, “군민 위한 군청이 아니라 공무원 위한 군청” 분통 터뜨려

군 관계자, “군 청사방호 절차에 따라 방송해, 직원들 동원” 말해

의령군 관계자들이 시위참가자들이 가져온 현수막을 군청사 밖으로 가지고 나가라며 몸으로 저지하고 있다<사진=김정식 기자>
▲ 의령군 관계자들이 시위참가자들이 가져온 현수막을 군청사 밖으로 가지고 나가라며 몸으로 저지하고 있다<사진=김정식 기자>

의령 김정식 기자 = 경남 의령군 희망연대의령지회가 14일 전·현직 의령군수 불법비리관련 규탄 성명서를 발표하려하자 의령군에서 제지하고 나서면서 큰 혼란이 있었다.

집회 참가자들과 기자들은 10시 30분부터 11시 집회를 앞서 군 청사 앞에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했다.

그때 갑자기 청사 내 안내방송이 나왔고 군 공무원들이 정문안에 집결하기 시작했다.

행정과 관계자는 밖으로 나와 집회 관계자에게 청사 밖으로 나가서 시위할 것을 요구했고, 집회 관계자는 “군민을 위한 군청에서 불법 저지른 군수를 규탄하기 위한 시위를 하려는데 왜 막느냐”며 서로 높은 언성이 오갔다.

집회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의령군민을 A급과 B급으로 나눠 대우한다. 적폐청산을 외치는 우리는 B급이고 군에 빌붙어 기금 받아 챙기는 단체들은 A급이다. 군과 연관된 단체가 집회하면 가만히 있다가 왜 우리가 오니 방해 하느냐”며 분통을 터뜨렸다.

군 관계자는 “군 청사방호를 목적으로 절차에 의해 행정과에서 청사 내 방송을 한 것이다. 일련의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공무원들을 정문 앞으로 오라고 한 것이지 다른 뜻은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희망연대의령지회와 양산희망연대 회원들은 의령군청 앞에서 오영호·이선두 전·현직 의령군수를 구속하고, 군 의회·공직자·사회단체는 군민께 사죄하고 각성하라며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