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가짜정당 만행에 선관위가 맞장구”, 설훈 “민의 왜곡 넘어 5억 혈세까지 훔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가 14일 국회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가 14일 국회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폴리뉴스 정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자유한국당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 등록을 허용한데 “민주주의가 우롱 당했다”,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었다”며 선관위의 각성과 결정 재고를 촉구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선관위의 미래한국당 등록 허용 결정에 “참담한 심정이다. 이번 선관위 결정으로 민주주의가 우롱당하고, 민주주의가 퇴행하는 최악의 상황이 오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선관위 결정은 두고두고 한국 정치사의 흑역사로 남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불출마 의원들을 가짜 제명해 가짜정당으로 보내는 위장전입 방법으로 혈세인 국고보조금을 더 타낼 궁리마저 하고 있다”며 “한국당 가짜정당 만행에 선관위가 맞장구를 치는 것은 매우 불행한 사태다. 가짜정당, 가짜정치로 향하는 정치 퇴행의 길목을 차단하는 것이 중앙선관위의 또 다른 역사적 책무”라고 선관위에 결정 재고를 요구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5.18광주민주화운동을 폄훼한 이종명 의원을 제명해 미래한국당으로 보내려는데 대해 “이 의원이 가는 미래한국당은 과연 어떤 정당인가? 국민의 분노와 아픔을 이렇게 쉽게 무시하는, 기본적인 요건조차 갖추지 못한 미래한국당은 국민의 인정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며 “선관위의 결정에 대해 심히 아쉽다”고 말했다.

설훈 최고위원도 “이종명 의원을 일 년 만에 제명 처분했다. 이는 5.18 망언에 대한 책임을 물어 제명한 것이 아니라 위장 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 이적을 위해 제명한 것”이라며 “이제야 제명한 이유도 2월 15일 지급되는 국고보조금을 한 푼이라도 더 받기 위해서”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위장 정당인 미래한국당에 15일 이전에 한 명의 의원이 더 이적하면 5명의 현역 의원을 확보해서 5억 원 이상의 국고보조금을 받게 된다. 위장 정당으로 정치를 희화화하고, 민의를 왜곡하는 것도 모자라서 국민 혈세까지 훔치는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종명 의원은 위장 정당으로 이적시킨 만큼 5.18 망언 세력과 다르지 않다”며 “황교안 대표는 역사 왜곡 발언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 ‘법적 대응’ 운운할 것이 아니라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형석 최고위원도 이종명 의원 제명과 미래한국당 이적에 대해 “꼼수정치의 극치로 볼 수밖에 없다. 역시는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며 “이런 현실에도 불구하고 선관위가 정당정치의 근간을 흔들고 연동형비례제 도입을 무산시키려는 정당등록을 수리했다고 한다. 선관위의 각성을 촉구한다. 민주주의가 퇴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