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당 창준위 “국민새정당은 되고 국민당은 안 된다는 선관위 결정 납득 어려워”
김수민 “선관위 항의 방문 할 것, 안 되면 어쩔 수 없이 다른 이름 준비해야”

국민당 안철수 창당준비위원장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 1차 중앙운영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당 안철수 창당준비위원장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 1차 중앙운영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송희 기자] 중앙선관위원회가 13일 안철수 국민당 창당위원장이 추진하는 국민당(가칭)의 당명에 대해 또다시 불허 결정을 내렸다. 

안 위원장의 신당은 지난 6일 선관위로부터 ‘안철수신당’ 명칭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결정에 ‘국민당’으로 이름을 바꿨지만, 또 퇴짜를 맞은 것이다. 

국민당은 23일 중앙당 창당대회까지 열흘밖에 남지 않았다. 

선관위는 ‘중앙당창당준비위원회 결성신고서 보완 요청’ 공문을 통해 “국민당은 이미 등록된 정당인 ‘국민새정당’과 명칭이 뚜렷이 구별되지 않는다”며 국민당 창준위에 보완을 요청했다. 

국민당은 이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당 창준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선관위는 2017년 8월 ‘국민의당’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국민새정당’ 당명의 등록을 허락했다”며 “‘국민의당’과 ‘국민새정당’은 뚜렷이 구별되고, ‘국민당’과 ‘국민새정당’은 뚜렷이 구별되지 않는다는 것이 대체 건전한 상식과 이성에 부합 가능한 논리인가”라며 반박했다. 

이어 “선관위는 A와 B가 구별되는 것이면 A’와 B도 구별되는 것이라는 간단한 논리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인가, 아니면 의도적으로 부정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창준위는 “선관위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식의 입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선관위가 청와대 눈치를 보며 스스로 정치를 하고 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당’ 당명을 즉각 허용하라. 국민들은 선관위가 왜 이처럼 안철수 전 대표의 정치 재개를 방해하는지, 그 의도와 배경이 무엇인지 지켜보고 있다”며 일침을 가했다. 

이날 김수민 국민당 대변인은 정론관에서 브리핑 이후 기자들과 만나 “비상대책회의 이후 내일(14일) 선관위에 항의 방문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열흘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선관위가 끝까지 불허하면 입당원서를 재제작하는 등 정치적 소모가 매우 크다”며 “안 된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이름을 고민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로스쿨과 의학전문대학원을 폐지하고, 사법시험을 부활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관련 수사를 위해 윤석열 검찰총장 체제를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