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영농조합 대표와 농촌 청년창업에 대한 대화 나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앞둔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농협 농수산물유통센터를 방문,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앞둔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농협 농수산물유통센터를 방문,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김정숙 여사와 함께 설 명절을 계기로 양재동 농협 농수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했다. 이곳에서 문 대통령은 농업인 생산기업 우수상품 판매장(파머스투유)에 들러 농촌 청년창업 등과 관련해 대화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를 찾았다. 나병만 농협유통 대표이사, 이원선 농협유통 양재지사 양곡가공사업부장 등의 안내로 판매장들을 둘러보면서 필요한 농산물을 구매하고 이곳의 판매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문 대통령 나 대표의 안내에 따라 직접 카트를 밀며 매장에 들어서서 직원들과 악수를 나눈 뒤 과일코너에서 딸기와 사과, 단감 등을 구입하고 야채코너에서는 배추 알배기, 도라지, 오이맛 고추, 무, 신안 비금도 시금치 등을 구입했다.

김 여사는 젓갈 코너에서 어리굴젓을 구입하며 문 대통령을 향해 “당신이 좋아하는 것 아니냐”고 말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찹쌀 도너츠와 돼지고기, 깐 밤과 대추 등도 구입했고, 한 직원이 보리장을 선물하려 하자 문 대통령은 “오늘은 계산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리산 피아골에서 청년 농부 6명과 전통발효식품을 만들고 있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 대표의 농촌 청년창업 경험담과 애로사항 및 필요한 정부의 지원사항 등에 대해 경청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김 대표과 대화를 나눈 후 이 가게에서 된장과 고추장, 간장으로 구성된 세트 구입했다. 특히 김정숙 여사가 “당신 목이 안 좋잖아”라면서 도라지청도 구입했고 쌀 코너에서는 전남 곡성에서 생산한 백세미 1kg를 구입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계산대에서 구입한 물품을 농촌사랑상품권 1만원권과 5천원권을 섞어서 계산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하나로마트 방문에 대해 “문 대통령이 명절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를 체감하고, 또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겠다는 뜻에서 마련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 곳에서 지리산 피아골에서 청년 농부 6명과 전통발효식품을 만들고 있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 대표의 농촌 청년창업 경험담과 애로사항 및 필요한 정부의 지원사항 등에 대해 경청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김 대표과 대화를 나눈 후 이 가게에서 된장과 고추장, 간장으로 구성된 세트 구입했다. 특히 김정숙 여사가 “당신 목이 안 좋잖아”라면서 도라지청도 구입했고 쌀 코너에서는 전남 곡성에서 생산한 백세미 1kg를 구입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계산대에서 구입한 물품을 농촌사랑상품권 1만원권과 5천원권을 섞어서 계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