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Right!갤러리아’, ‘라잇!사인(Right!SIGN)’ 프로젝트, 2019앤어워드에서 최고영예에 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지난해 4월 갤러리아명품관 외관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위험 수준을 효과적으로 알린 공로 인정
전사 캠페인 ‘Right!갤러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 등 올바른 가치 정착 위한 활동 이어갈 것

지난해 갤러리아 ‘라잇!사인(Right!SIGN)’ 프로젝트 기간 갤러리아명품관 WEST 미디어파사드에서 미세먼지 위험 수준을 알리는 사이렌 영상이 송출되는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 지난해 갤러리아 ‘라잇!사인(Right!SIGN)’ 프로젝트 기간 갤러리아명품관 WEST 미디어파사드에서 미세먼지 위험 수준을 알리는 사이렌 영상이 송출되는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4월 전개한 브랜딩 캠페인 활동 'Right!갤러리아(라잇!갤러리아)' 캠페인, ‘라잇!사인(Right!SIGN)’ 프로젝트가 지난 17일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인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영예에 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앤어워드는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광고나 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하며 부문별 GRAND PRIX(그랑프리) 수상작 중 추가 심사를 거쳐 장관상을 선발한다.

갤러리아가 지난 4월 전개한 ‘라잇!사인’ 프로젝트는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의 경각심을 효과적으로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디지털 AD 부문 사회공헌 분야 GRAND PRIX(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됐다. 이에 더해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는 사회공헌활동을 ‘Right!갤러리아’ 브랜딩 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한 점 등이 높이 평가받아 최고 영예인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라잇!사인’ 프로젝트는 갤러리아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건물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 수준을 알린 활동이다. 미세먼지 농도가 81㎍/㎥ 이상(나쁨 수준) 시 갤러리아명품관 외관의 미디어파사드에 사이렌을 형상화한 붉은빛을 점멸하여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전달하며 경각심을 환기했다.

또한 갤러리아는 ‘라잇!사인’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을 비롯하여 환경 보호의 중요성, 미디어 파사드 송출 모습 등을 담은 영상을 제작, 유튜브 조회 수 47만 회 이상을 기록하여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라잇!사인’ 프로젝트는 올바른 가치 정착을 위한 갤러리아 전사 캠페인인 ‘Right!갤러리아’의 일환으로 진행된 활동이다”며 “’Right!갤러리아’는 올바른 가치를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최우선 경영 가치를 실천하는 통합 브랜딩 캠페인으로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삼아 상품, 서비스, 조직문화, 사회공헌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있었던 국내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 인터넷 에코 어워드(iECO)에서 ‘라잇!갤러리아’ 캠페인의 취지와 가치 전달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참신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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