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가 다가온다. 특히 이번 설날은 주말을 끼어서 이 기간 동안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할 수도 있다. 어떻게 하면 깨끗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만들까 하는 고민에 빠진 이들에게도 이번 설은 좋은 기회인 셈.

그렇다면 이 시기를 활용해 빠르고 깨끗하게 얼굴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면 얼굴 점빼기, 주근깨, 기미잡티 제거 및 치료 등으로 짧은 시간에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레이저 시술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점빼기 좋은 계절이 되면서 점을 빼려고 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술 중 만족도가 높고 점빼는비용 부담이 적어지면서 얼굴 점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깔끔한 인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점 잘 빼는 곳을 찾고 있다.

효과적인 점제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첨단 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유종호 대표원장은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매주 강서구, 양천구 목동, 영등포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Q. 점빼기, 효과적인 방법은?

얼굴점빼기는 첨단 레이저의 기종과 점빼는 방식에 따라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와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로 시술하는 테트라점빼기 등 점빼는 법은 다양합니다.

최근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레이저를 이용하는 테트라 점빼기가 기존 점빼는법인 트리플점빼기나 아이스점빼기보다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되는 피부과 점제거 시술로 얼굴 큰점이나 튀어나온점, 얼굴에붉은반점 등 다양한 부위 및 종류의 점제거가 가능힙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점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뿌리 깊은 점이나 큰점, 튀어나온 점은 점 뺀 후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여러 번에 나누어 시술하는데 1차 시술 이후 1~2달 내에 2차를 진행하면 얼굴점빼기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이나 검버섯, 기미잡티 등 색소침착 질환 역시 첨단레이저로 안전하게 제거합니다.

Q. 얼굴 점제거 시술 전 고려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

큰점, 튀어나온점, 피부반점 등의 얼굴점은 종류와 색깔이 매우 다양하고 한 가지의 점레이저로 흉터 없이 제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로 맞춤형 점빼기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 하더라도 점 잘 빼는 곳인지,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 일반적인 피부과 점빼기 방식은 피부를 깎거나 파내듯이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점빼기가격이 낮아지면서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를 선택하여 점의 근원인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략하여 없애는 점 잘 빼는 곳이 만족도가 높습니다.

병원 선택 시 점빼기가격이나 점빼기후기도 살펴보고 2차 추가 점빼는비용이 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오타모반, 베커모반, 밀크커피반점과 같은 난치성 색소질환은 눈에 띄게 커지거나 색이 진해지기 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다양한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점제거 피부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Q. 점 뺀 후 관리법은?

점은 빼고 나서 관리가 중요합니다. 점 뺀 뒤 생긴 딱지가 미리 떨어지면 붉은기가 오래가고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어 점제거 후에는 점 뺀 부위를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시로 재생연고를 발라주고 재생 밴드를 붙여 관리해야 합니다. 재생테이프는 가급적 5~6일정도 붙이고 떨어진 뒤에는 이틀 동안 연고를 바르고 점 뺀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며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색소침착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차앤유는 최근 약 150평의 별관 확장을 진행하였다. 이는 지난 본관, 신관 확장에 이은 세 번째 확장으로 강서구뿐 아니라 양천구 목동, 영등포 지역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내원하면서 더 넓은 내부와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800여평 규모로 확장을 진행했다고 한다.

또한 차앤유는 효율적인 진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 얼굴 점빼기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