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창당은 선이며 진보세력 통합 연대는 악인가?”, 정당투표 대응전략 수립 촉구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9일 자유한국당이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을 만든데 대한 대응으로 ‘4+1’ 연대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에 제안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복에 현재의 선거지형과 관련 “거듭 말하지만 분열된 진보와 분열된 보수로는 총선결과 예측 불가능, 특히 미래한국당이 자매정당으로 창당된다면, 민주당이 대국민 약속만을 이유로 자매정당 창당이 불가능하다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은 죽 쒀서 개 주는 꼴로 미래한국당만 승자가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거듭 제안한다. 4+1 정신으로 군소진보정당의 통합으로 민주당 정의당과 호남에선 경쟁, 비호남권에서는 연합으로 총선에 임해야 승리하고 총선 후 진보, 보수대통합으로 진보정권재창출이 가능하다”며 “한국당의 미래한국당 창당은 선이며 진보세력의 통합 연대는 악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의석수 부족으로 법과 제도에 의한 개혁 하나도 못하고 한국당의 국회 보이콧과 장외투쟁에 끌려 다니면 문재인 정부 잔여임기 2년은 실패한다. 진보세력의 통합 연대 경쟁이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의 길이며 진보정권 재창출의 정도”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이 미래한국당을 통해 연동형 비례의석 중 다수를 차지할 수 있음을 지적하면서 범여권 정당들이 이에 대응해 총선 정당투표에서 민주당, 정의당, 대안신당, 민주평화당, 바른미래당 호남계가 연대해야 한다는 의미다. 결론적으로 민주당 지지층이 전략적으로 민주당이 아닌 범여권 정당에 투표하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뜻을 내포한다.

아울러 박 의원은 보수통합 전망과 관련 “저는 어떤 경우에도 보수대통합은 안된다고 단언했지만 그들은 반드시 대통합한다며 저를 비난했다”며 “물론 앞으로도 보수대통합을 위한 노력은 하겠지만 성사는 안 된다”고 단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