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들이 영국에서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이와 관련해 해외매체 올케이팝이 지민이 솔로곡으로 거둔 성과를 전했다.

지민은 2년 연속으로 멤버들 중 유일하게 그의 솔록곡 모두가 "영국인들이 가장 많이 들은 BTS 곡" TOP40에 올랐다. ​

15일(한국시각) 오피셜 차트 통해 공개된 순위를 살펴보면 24위에 '라이'(LIE), '세렌디피티 인트로'(INTRO-SERENDIPITY)가 29위, '세렌디피티(풀버전)'이 38위다.

지민은 영국 내 뜨거운 인기로 2016년 발표된 'Lie'와 2017년 발표된 'INTRO-SERENDIPITY' 가 꾸준히 순위에 오른데 이어 지난해에 발표된 'SERENDIPITY(Full Length)'가 추가되어 솔로 음원이 모두 방탄소년단 인기곡이다.

그중 24위를 기록한 '라이'(LIE)는 2016년 2집 정규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첫 솔로곡으로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듯한 강렬한 인상을 주는 퍼포먼스와 호소력이 극대화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BGM으로도 사용돼 화제가 된 바도 있다.

'라이'(LIE)는 어나더 레벨의 퍼포먼스로 커버하기 어려운 무대로 정평이 나있으며 후배 아이돌의 커버 도전곡으로도 유명하다.

'세렌디피티'는 빌보드 유명가수 칼리드가 '듣는 것을 멈출 수 없다'고 극찬했으며 '보이즈투맨'의 숀 스톡맨은 기타를 치며 한국어로 풀버전을 커버해 화제를 불러온 곡이기도 하다.

한편 2019년 할시(Halsey)와의 콜라보로 발표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영국 내 가장 스트리밍 된 방탄소년단의 1위 곡으로 올려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7일 오후 6시 국내 및 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선공개 곡(1st Single)과 아트 필름(Art Film performed by MN Dance Company)을 동시 공개했다.

오는 2월 21일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발매하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9일 컴백 맵을 공개하고 콘텐츠 일정을 알렸다.

1월 10일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 Shadow'를 시작으로 타이틀곡(Lead Single) 뮤직비디오 공개까지 4단계 일정으로 나뉘어 대대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이 팀으로서 신곡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해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선공개 싱글이라는 정보 외에 제목조차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빅히트 관계자는 "콘텐츠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공개 방식이라 판단했다. 노래를 듣고 아트 필름을 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거라 생각한다"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일주일간 342만 장의 선주문량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앨범 사상 최다 선주문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