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이병철 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네이버해피빈 최인혁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 17일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이병철 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네이버해피빈 최인혁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신한은행이 17일 본점에서 네이버해피빈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엔 국내·외 사회 전반적 기부문화 확산, 사회적 기업의 활동 생태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겼다. 양사는 향후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협약 후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기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18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신한은행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선 휴대폰 QR코드 스캔을 통한 기부 프로그램이 운영돼, 은행 직원들이 직접 체험해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네이버해피빈이 가진 플랫폼과 신한은행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사업 노하우가 접목되면 일반 개인들과 소규모 사회단체가 사회가치 창출의 주역으로 나설 수 있는 큰 전화점이 될 수 있다”며 “디지털을 통해 사람과 사회의 가치가 더욱 커지는 상생의 시대가 되도록 양사가 협력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