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음모’ 주체, 송철호 시장 사전선거 캠프 지목...靑·민주당 개입은 ‘선긋기’
“김기현, 왜 패배했는지 확인시켜주겠다...울산 중구 총선 나와라”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16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 중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16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 중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청와대와 당은 선거에 개입하지 않았고, 정치 음모는 일명 공업탑기획위원회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업탑기획위는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사전 선거 캠프다. 공업탑기획위에는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등이 함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 경선 포기 대가로 청와대로부터 고위직을 제안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임 전 최고위원은 1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울산 중구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면서 이같이 밝혔다.

임 전 최고위원과 장봉재 임 전 위원 정책기획단장은 “정치 음모는 결국 공업탑기획위에서 기획된 것이고, 검찰은 공업탑기획위 논의의 흔적을 파고 있다”며 “우리는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고 정도로 아는 것”이라고 밝혔다. 

임 전 최고위원은 “일명 ‘송모씨 수첩사건’으로 4차례 검찰조사를 받으면서 제가 겪은 정치적 고난의 이유를 알 수 있었다”며 “촛불 혁명의 정신을 이해 못하고 민주당의 정신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민주당의 승리에 편승하기 위해 논의한 비열한 행위의 흔적들이 그 수첩에 남아 있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저는 민주당에서 버림받은 것이 아니라 비겁한 정치 음모를 꾸민 자들에 의해 공격받았다”면서 공정한 경선이 이뤄질 경우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밝혔다.

임 전 최고위원은 “이 상태에서 (저번 시장선거처럼) 저에게 다시 불이익이 주어진다면 당의 존재 가치가 굉장히 의심스러울 것인데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이번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인 양 정치공세를 펴는 자유한국당은 김기현을 울산 중구 총선에 내보내라”며 “김기현이 왜 패배했는지 확인시켜주겠다”고 강조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당내 울산시장 후보 경선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한병도 전 청와대 수석으로부터 일본 오사카 총영사·고베 총영사 등 고위급 자리를 제안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친구로서 걱정과 위로 섞인 마음에서 했던 말”이라며 일축했다. 

한편 송병기 전 부시장은 지난 14일 울산시로부터 직권 면직됐으며, 향후 총선에서 울산 남구 갑에 출마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