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돈 100억과 비례의원 자산으로 정치 재개, 손학규가 변수”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5일 서울 종로구에서의 ‘이낙연 대 황교안’ 빅 매치 여부와 관련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종로(출마)로 굳히면 황교안 대표는 배짱이 없어서 못 나올 것”이라고 그 가능성을 낮게 봤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황 대표의 종로구 출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이낙연 총리를 어제(14일) 만났다. 아직 당에서 어떠한 얘기를 해야 되겠다고 하지만 종로로 굳힌 것 같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는 아주 좋은 기회를 재작년에 상실했다. (보궐선거 때) 당에서 요구하는 대로 창원 성산에서 출마했으면 국회의원 당선되고 큰 기적을 이뤄 강한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었지만 그걸 피하고 원룸만 얻어 가지고 사모님하고 함께 가서 (지원)선거운동을 했으나 졌다”고 지난해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은 전례를 들었다.

한국당 내부에서는 황 대표가 잠정적으로 종로에 출마해 이 전 총리와 정면승부하는 쪽의 선택으로 기울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대해 “기울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빅 매치가 되면 저는 이낙연 전 총리가 압승을 하리라 본다”고 얘기했다.

또 박 의원은 보수통합 논의와 관련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 측에서 ‘정치공학적 통합 논의에 참여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은데 대해 “안철수 전 대표는 바른미래당 돈 100억 있고 거기에 자기 지지비례대표 의원들이 있지 않나? 때문에 이를 기본으로 해 정치활동을 재개할 것”이라고 바른미래당 틀을 자산으로 삼아 정치재개에 들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문제는 손학규 대표와 어떤 관계가 되느냐 단 손학규 대표가 안철수 대표가 귀국하면 그대로 넘겨주겠다고 했는데 그러한 것이 지켜질까, (아니면) 또 알력으로 나올까 하는 것은 잘 모르겠다”며 안 전 대표와 손 대표 간의 관계가 안 전 대표 행보의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안 전 대표에 대한 호남 민심에 대해 “(20대 총선에서의 안철수 바람은 이제) 소멸됐다. 물론 일부는 있겠지만 전체적 분위기는 한번 속지 두 번 속느냐는 것”이라며 “호남에서는 김대중 대통령 햇볕 정책을 굉장히 큰 이념으로 생각한다. 그런데 안 전 대표가 국민의당 자체가 김대중이라고 했다가 나중에 햇볕정책을 거의 부인하고 보수로 회귀하기 때문에 그러한 일은 다시는 안 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