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 서울 중구·성동구 갑)은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에서 “검찰이 이제와서 패스트트랙 공수처,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수정제안을 쏟아내고 있는 건 공수처 통과를 막겠다는 작업으로 보인다”며 “‘청’급 기관이 법무부를 무시하고 그렇게 하는건 여전히 특권의식에 빠져있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패스트트랙 이전에도 오랜기관 검찰의 의견을 수렴했는데도 불구 검찰이 법안통과가 임박한 시점인 이제와 수정제안을 내고 있다. 이는 사법개혁에 협조하기 보다는 방해를 하는 입장으로 보인다”라며 “검찰은 그런 의견을 낼때에도 법무부를 패싱하고 단독적으로 행동하고 있다. 그리고 국회를 상대로 로비를 하고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며 어느 ‘청’급 기관도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검찰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수처법이 통과된 이후라도 언제든지 건설적인 안은 수용할 의사가 있다. 사법개혁이라는 것은 늘 일상적으로 개혁이 가능한 것이다”며 “제도를 운영하면서 문제가 있거나 보환해야할 사항이 있다면 우리도 보완할것이고 검찰도 법무부를 통해서 의견을 언제든 제출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정국인터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