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어떻게 검찰이 확보한 송병기 업무일지 내용 알 수 있는지 의문”

청와대는 23일 <조선일보>의 문재인 대통령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보도에 검찰의 정보 유출 의혹을 제기하면서 “송병기 부시장의 수첩에 VIP라는 단어가 있든 없든 대통령이 울산 시장 선거에 개입했다는 보도는 전형적인 허위 보도”라고 말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조선> 보도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더라도 ‘이 메모 내용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단정할 수 없다’며 짐작과 추측에 의존했다는 점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은 이 보도에 대해 “조선일보는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단지 송병기 부시장의 업무 일지에 관련 내용이 적혀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 주장을 했다. 송병기 부시장의 업무일지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 수 없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18일 조선일보는 대통령을 가리키는 ‘VIP’라는 단어가 송병기 부시장의 수첩에 적혀있다고 보도했다”며 “현재 업무일지는 검찰이 갖고 있다. 조선일보가 어떻게 검찰이 확보하고 있는 업무일지의 내용을 알 수 있는지 의문이 제기된다”고 검찰의 수사정보 유출을 의심했다.

또 “김기현 전 울산시장 등이 조사 과정에서 업무일지를 봤다는 주장을 하고 있지만 검찰이 이들에게 어떤 부분을 왜 보여줬는지 알 수 없다”며 “실제 VIP라는 단어가 있었는지, VIP라는 단어가 있다는 걸 검찰이 이들에게 알려줬는지, VIP라는 단어가 있다는 게 다른 경로로 언론에 알려졌는지 역시 알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윤 수석은 “VIP라는 단어를 언론에 노출시켜 대통령을 공격하겠다는 의도가 성공했는지는 모른다. 그러나 빈약한 논리와 단어 몇 개로 진행하고 있는 대통령 선거개입 여론몰이는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국민이 그 허구성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특히, 대통령이 한일중 정상회의에 참석, 외교전을 펼치는 상황에서 나온 이러한 보도는 국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