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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유통

반려견 쇼호스트에 유튜브까지…펫팸족 시장 급성장

반려견 쇼호스트에 유튜브까지…유통업계, 펫팸족 마케팅에 열을 올린다.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1인 가구 증가와 저출산 등 사회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族)' 1천만 시대, 관련 시장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유통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반려동물용품 시장은 3조 원 규모에 달하며, 오는 2027년에는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8년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및 현황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반려동물을 과거에 키웠거나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월평균 양육비도 15만 원에 육박했다.

이에 업계는 앞다퉈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내놓거나 전용 쇼핑몰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 오후 8시 모바일 생방송 ‘쇼킹호스트’를 통해 최근 동물프로그램에 출연해 365일 누워있는 개로 화제를 모은 ‘오쏠이’와 ‘망또’등 스타 반려견이 출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려견들은 이날 방송에서 ‘반려견 쇼호스트 도전기’를 콘셉트로 방한용품을 착용한 채 워킹을 하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두잇워터팟’ 정수기와 건강기능식품도 시연한다.

또 '오쏠이'와 '망또'의 팬을 스튜디오로 초청해 펫 미팅도 연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30% 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 영양제, 위생용품, 외출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코코야 세컨드 버스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수제 생일 잔칫상 등을 소개하는 '코코베이커리'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반려동물 특화서비스 ‘코코야’를 통해 관련 중소기업 상품들의 판로 확대를 기여하고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관련 캠페인, 봉사활동 등)을 통해 행복한 반려동물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펫팸족'을 겨냥한 유튜브 방송 '펫, 그것을 알려줄 개(펫.그.알)'을 선보인다.

'펫, 그것을 알려줄 개'는 똑똑한 나의 반려동물 만들기 리얼리티 애견 육성 프로그램이다. 내년 2월까지 격주 목요일에 방송되는 '펫, 그것을 알려줄 개'에서는 출연자들이 매회 주제별로 다양한 반려동물 육성 비법을 공개한다.

첫 유튜브 방송에는 실제 말티즈 3마리를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수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멤버 브라이언과 반려견 훈련사 경력 10년의 애견전문가 손재승 손선생반려견교육센터 대표가 출연해 강아지 길들이기 노하우와 개인기 훈련법 등을 소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펫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에 관련 문화와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유튜브 방송을 기획했다"며 "펫팸족 뿐 아니라 '집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펫튜브'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수분 기자

유통, 제약, 뷰티 분야의 주요 이슈와 인물 등 다각적 시각에서 다루는 가운데 사회 공익을 우선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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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 1월 좌담회⑤] “이낙연, 이번 총선 통해 정치 지도자 모습 보여줘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의 종로출마와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전망했다. 우선 김능구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가 여론조사에서 대권 주자 1위를 쭉 해온 게 한 1년 정도 넘지 않았나 싶다”며 “저는 이 전 총리를 다룬 어떤 기사를 봤는데 이 전 총리가 ‘고건 전 총리의 길을 걸을 것이냐’라는 내용이었다. 고 전 총리도 행정의 달인으로서 한때 여론조사 1위를 쭉 유지하다가 갑작스레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래서 이번 총선을 통해 이 전 총리 본인이 정말 정치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여줄 시기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지금까지의 지지율 1위, 이게 예전에 이회창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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