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KEB하나은행이 판매한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상품이 첫 수익을 냈다.

8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달 11일에 만기 도래하는 DLF 상품 ‘메리츠 금리 연계 AC형 62호’의 정상 상환이 확정됐다. 해당 상품 투자자는 8명, 투자액은 총 19억 원이다. 이들은 원금 100%에 쿠폰 수익 3.7%를 받게 된다.

하나은행이 판매한 DLF는 미국·영국 CMS를 기초자산으로 만든 파생결합증권(DLS)에 투자한 사모펀드다. 최종 수익률이 확정되는 평가일인 지난 6일 기준 미 CMS 5년물 금리는 1.629%, 영국 CMS 7년물 금리는 0.904%였다.

정상 상환은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낙관론과 경기침체 우려 감소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합의를 이룰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지난 6일 발표된 미국의 고용지표가 깜짝 호조를 보이면서 미 CMS 금리가 상승했다.

한편 하나은행의 DLF는 내년 1월 2일에 다시 만기가 도래한다. 해당 상품의 수익 확정 평가일은 이달 27일로, 현재 금리 수준이 이어진다면 정상 상환이 된다.

하나은행이 판매한 DLF 잔액은 현재 2845억 원으로 이 중 839억 원(29.5%)이 정상수익 구간에 진입한 상태다. 정상 상환 여부는 향후 금리변동에 따라 결정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