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이광철, 숨진 수사관에게 ‘유재수 검찰수사 정보 집요하게 요구’” 주장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은 5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숨진 검찰수사관과 관련해 자신에 대한 허위 주장을 유포했다면서 곽 의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 비서관은 이날 곽상도 의원이 <조선일보>를 통해 자신이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으로 근무한 고인에게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검찰수사 정보를 집요하게 요구”했다고 주장한데 대해 “단연코 사실이 아니다. 사실과 다른 허구적 주장을 제보라는 이름을 달아 유포하면서 고인의 비극적 선택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곽 의원에 심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곽상도 의원의 주장을 포함하여 향후 고인의 비극적 사태를 이용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이를 저와 연결시키려는 시도에 대하여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고인의 극단적 선택으로 저 또한 매우 충격을 받았다. 고인이 편안하게 안식하시고 유가족들께서 평안하시기를 간절하게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곽 의원은 저의 이름을 거명하면서 여러 의혹을 제기한바 있다. 설혹 근거가 약하더라도 국회를 존중해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기에 그간 어떤 억측도 감내해왔다. 그러나 이번 사안은 고인의 부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매우 저열한 행위로서 최소한의 금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조선일보>에 따르면 곽 의원은 4일 “이광철 비서관이 ‘백원우 별동대’ 출신으로 검찰 출두 직전 극단적 선택을 한 A수사관을 상대로 유재수 전 부시장의 수사 정보를 집요하게 요구했다는 제보가 입수됐다”고 말했다. 

그는 <조선>과의 통화에서 “제보에 따르면 A수사관은 생전에 동료와 친구들을 두루 만나면서 ‘이광철 민정비서관이 집요하게 유재수 수사 정보를 캐물어서 괴롭다'며 펑펑 울었다고 한다’고 했다. 그는 ‘A 수사관은 차라리 유재수 수사 정보를 알 수 없는 다른 부서로 옮겨야 한다고 주변에 말했다는 것이 제보 요지”라고 했다.

곽 의원은 “이 비서관이 검찰 수사 대응 차원에서 수사 정보를 빼내려 했다면 단순한 개인 범죄가 아니라 정권의 도덕성 문제로 확대될 수밖에 없다”며 “검찰이 숨진 A 수사관 휴대전화를 확보하자 청와대 인사들이 ‘유품 반환’ 얘기를 꺼내고, 여당이 ‘경찰도 휴대전화 분석에 참여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유가 의심스럽다”고 얘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