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현 더불어민주당 동래구 지역위원장이 4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동래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성현 위원장은 "'바보 노무현'으로부터, 기득권을 깨는 새로운 정치는 시지프스의 형벌과 같은 도전이라는 것을 배웠다"며, 수구 기득권 타파와 개혁과 세대교체를 사명으로 삼고 내년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정체성은 촛불시민혁명에 있다며, 이 시대적 사명은 꼭 성공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설명한 뒤, 국가의 균형발전과 평화와 번영이라는 넓은 안목과 함께 박 위원장의 지역구인 동래구에 39년간 이어지고 있는 '일당독식 정치체제'라는 낡고 무능한 지역정치를 혁파해야 된다는 글로컬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정치개혁, 사회개혁, 동래혁신과 동래富活 (부활)이라는 세 가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다. 정치개혁으로는 세대교체, 특권내려놓기, 국민소환제 투명성 강화를. 사회개혁으로는 국회지방대책특별회원회, 부산 메가시티, 동남권 관문공항, 수도권 중심주의 타파, 무산교육, 동일노동 동일임금을. 동래혁신, 동래 富活 (부활)로는 온천천 개발, 안락명장의 4차산업 교육혁신지구, 사직운동장, 동래역, 도시재생, 청년, 교육에 대한 공약 등을 설명했다. 특히, 동래부활은 한자 復活이 아닌 가멸 부(富)자를 써, 더욱 풍성한 동래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점이 이채롭다.
박성현 위원장은 부산동래중, 동인고를 나와 부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부산대학교 법학과 재학 중일 당시에는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회장을 맡았다. 이후 미국 하워드대학교 로스쿨 석사과정을 졸업한 뒤 S&T모티브 경영본부장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 민주당 부산시당 오륙도 연구소 부소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자산관리공사 비상임이사, 동아대 LINC+ 사업단 조교수 직책으로도 활동 중에 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