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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2020년 경상북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사업 공모 신청 접수

16일까지 2020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경상북도는 16일까지 지역문화예술 경쟁력 및 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2020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경상북도는 공정성, 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간에 지원되는 문화예술분야 도비보조금을 지방재정법에서 정한 공모절차 따라 2020년부터 공모로 진행한다.

도비보조금 지원은 3개사업 23억여원으로 도단위 대표단체 활성화를 위한 광역단위 예술활동지원사업, 국내외 문화예술교류 및 순회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교류지원사업, 종합예술제 및 도 중점예술행사 등의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행사지원 사업이다.

2일부터 16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신청․접수하며, 지원분야는 문학, 음악(오페라), 무용, 연극,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전통예술이다.

신청자격은 대구․경북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 관련 활동 및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으로 12월중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020년 1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한재성 경북도 문화예술과장은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보조금 사업 공모에 지역 관련 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며 “2020년부터 시행하는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고 다양한 예술 활동 및 단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고시공고)을 참고하고, 사업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054-880-3122~3124),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입력은 고객센터(1577-8751)로 문의하면 된다.

 





















[김능구의 정국진단] 조해진 ③ “정권심판 민심 있었으나 대안으로 통합당이 어필 못 했다”
21대 총선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최다득표로 당선돼 4년간의 공백을 거쳐 3선 국회의원으로 복귀하게 된 조해진 미래통합당 당선자(전 새누리당 의원)가 27일 여의도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폴리뉴스’의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 조 전 의원은 “본래 선거간에는 우리 당이 원내 1당 자리를 회복해 2년 뒤 대선에서 정권 찾아 오는 일에 힘 있게 역할 하려고 기대했는데 100석도 못 얻었다”며 “많이 낙심이 되는 상황이지만 저처럼 4년 동안 진로에 대해 고민해 온 사람들의 역할이 크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각오를 갖고 임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지원론’이 느껴졌냐고 묻자 조 전 의원은 “기본적으로는 정부여당에 대한 심판 민심이 있었지만, 통합당이 국민들에게 신뢰를 못 줬다”며 “막말·공천 파동 등 과거에 국민들에게 실망을 준 사건을 다시 재연한 그런 현상이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득표율로는 8.5%p 차이인데 선거제도 상의 구조적인 문제로 의석은 더블로 차이가 나 버렸다”고 지적했다. ‘영남 자민련’이라는 지적에 대해서 조 전 의원은 “21대 총선은 그 정도까지 편중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상태로 가면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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