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남자 박근혜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발언한 원희룡 제주지사를 28일 여당과 여권 인사들이 강하게 비난했다.
원 지사는 27일 대구 수성관광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포럼 21’ 주최 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주변 이야기를) 잘 듣는 것 같지만 안 받아들이고 특정한 문제에 굉장히 고집이 세다. 소수 측근에 둘러싸여 바깥으로 나서려고 하지 않는다는 건, 남자 박근혜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고 발언했다.
원 지사에 대해 당시 주변에서 ‘발언이 너무 세다’는 지적이 있었지만 “너무 센 발언인가? 서면보고를 좋아하는 것도 (박근혜 대통령과 같은) 특성”이라며 덧붙이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8일 논평을 내 이 같은 원희룡 지사의 발언을 ‘망언’으로 규정하고, “후안무치한 원 지사의 태도에 제주도민들은 일말의 기대조차 접었다”고 신랄하게 비난했다.
민주당은 이어 “지금 제주도는 제2공항 등 현안이 산적하다”며 “제주도지사로서 현안에 대한 문제해결과 민생을 살피기는커녕 제주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를 무시하며,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무대책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고 원 지사를 맹비판했다.
이어 “원 지사의 재임기간 동안 제주는 갈등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어 책임소재에 있어 결코 자유롭지 못하다”며 “도지사라는 직책을 망각하지 말고, 제주를 돌아보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도민께 보여주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제주도의회를 방문한 송재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또한 이날 제주도의회 의장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원 지사가) 버르장머리 없이 그러면 안 된다”며 원 지사를 비판했다.
송 위원장은 또 “지난 19일 국민과의 대화도 준비없이 한 것으로, 시뮬레이션 없이 해서 가능한 것”이라며 “대통령이 공부를 열심히 하는 데서 나오는 오해일 수는 있으나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발언하는 것은 문제”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송 위원장은 “원 지사가 자기 진영 호소를 위해 소위 보수 심장 대구에서 말을 지어냈다”며 “머리 좋은 사람이 왜 그런 실례를 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