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려
연구원, 학계,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수도권 핵심 택지지구 리노베이션 방안’ 논의 예정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 리노베이션 정책 세미나’ 포스터. <사진=윤관석 의원실 제공>
▲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 리노베이션 정책 세미나’ 포스터. <사진=윤관석 의원실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1980년대에 개발된 수도권의 노후 택지지구의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정책개선 방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 주최로 오는 27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 리노베이션 정책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는 윤관석, 김태년, 이학영, 김병욱, 김정우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통합과 상생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의 현황과 미래 발전방안을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상훈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부원장이 ‘1기 신도시 현황 및 문제점’을 주제로 제1발제를 맡을 예정이며, 이영환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신도시 관리 효율적 수행방안’을 주제로 제2발제를 맡을 예정이다.

이날 토론자로는 이왕건 국토연구원 본부장, 최현일 한국연린사이버대학교 교수, 이삼수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박재홍 수원대학교 교수, 이한우 현대건설 건축주택지원실장 등이 나서며 김홍배 한양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최한 윤관석 의원은 “입주 30년이 돼가는 1기 신도시의 미래발전방안은 아직까지 부재한 상황”이라며, “대규모 택지지구의 재생을 위한 정책개발은 지금부터 준비해 공론화할 필요가 있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특히 윤 의원은 “세미나에서 제기되는 정책들은 국토부와 상의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신도시 재생이 단기적 도시기능 확충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확대 등 자족성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