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안전 훨씬 더 보호되도록 하겠다”, 비틀즈 ‘All you need is love’ 속에 입장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MBC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해 국민의 질문에 답변했다.[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MBC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해 국민의 질문에 답변했다.[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의 첫 질의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아들을 잃은 부모님에게 돌아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MBC에서 진행된 국민과의 대화 첫 질문자를 지정해달라는 사회자(배철수)의 주문에 교통사고로 숨진 ‘민식이’의 사진을 안고 온 부모가 왔다는 보도를 봤다면서 민식이 부모에게 첫 질문자로 지정했다.

김민식 군은 지난 9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숨졌다. 이에 어린이보호구역 내 차량속도 위반자나 사고발생시에 처벌을 강화하는 이른바 ‘민식이 법안’이 제출돼 지금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다.

민식이 엄마 박초희는 “저희는 대통령에게 부탁드리러 왔다. 오늘 이 자리에는 아이를 잃고 대한민국 자라나는 아이들 지켜달라고 외치는 태호, 하진이 등의 부모님이 와있다”며 “법도 만들었지만 하나도 통과 못하고 국회에 계류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스쿨존에서 아이 사망하는 일 없어야 하고 놀이터 주차장에서 미끄러져 사망하는 일 없어야 한다”며 “대통령께서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를 공약하셨다, 2019년에 꼭 이뤄지길 약속이 이뤄지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먼저 민식이 부모에게 위로를 전한 뒤 “국회에 법안 아직 계류 중에 있고 통과되지 못하고 있어서 많이 안타까워하실 것 같다”며 “민식이 같은 경우. 스쿨존의 횡단보도에서 그것도 어머니가 운영하는 가게 바로 앞에서 빤히 보는 가운데 사고 나서 더더욱 가슴이 무너질 거 같다. 스쿨존 횡단보도 말할 것도 없고 스쿨존 전체에서 아이들 안전이 훨씬 더 보호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자체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행사장 입장시 영국 그룹 비틀즈의 ‘올 니드 이즈 러브(All you need is love)’가 흘러나왔다. 이 노래는 베트남전으로 반전 평화운동이 확산되던 시기에 만든 곡으로 비틀즈는 이 곡에 세계를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배철수 씨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게 사랑이 아닐까. 대통령에게도 필요하고 모든 국민에게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선곡했다”며 문 대통령에게 ‘마음에 드느냐’고 묻자 “제가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은 정치인”이라며 “비틀즈가 사랑에 관한 노래 많이 했는데 가사 속에는 없지만 그 당시에 월남전 상황이라 평화 메시지로 읽혔어. 우리가 추구하는 평화도 잘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