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갈아탄 일부 세력 비겁하고 뻔뻔” “조국 같은 사례 없었는가” 친박 맹비난
“박근혜 탄핵 갖고 그만 왈가왈부 해야 한다” 주장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잇단 자신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공천을 앞두고 모두 눈치 10단이 된 마당에 나조차 침묵하면 이 당이 살아날 것 같으냐”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나 이외에 당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하는 국회의원이 이 당에 단 한 사람이라도 있느냐”면서 “요즘 말을 갈아탄 일부 세력들은 비겁하기도 하고 뻔뻔하기도 해서 참다못해 그걸 지적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일부 세력’이란 홍 전 대표가 소위 ‘십상시’라 비난한 친박계 일부 정치인들을 일컫는 것으로 추정된다.

홍 전 대표는 “좌파는 뻔뻔하고 우파는 비겁하다”면서 “조국의 특권‧기득권‧불공정을 그렇게 비난 하면서 우리는 그런 사례가 없었는가”라며 친박 비판에 열을 올렸다.

그러면서 일부 친박계 정치인들을 겨냥해 “박근혜 망치는데 앞장섰던 사람들이 쇄신을 표방하고 개혁파를 자처하는 뻔뻔함을 그냥 두고 보라는 말인가”라며 “자기가 한 일을 반성하고 참회하라”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이어 “박근혜 탄핵 가지고 이젠 그만 왈가왈부 해야 한다. 박근혜 탄핵으로부터 자유스러운 사람은 이 당에서 나 뿐”이라면서 “양심과 양식을 갖고 상식으로 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9일 또 글을 올려 “큰 파도가 올 때 우리는 마치 그 파도에 휩쓸려 갈 것 같은 두려움에 몸을 움츠리고 그 파도를 피하는 데만 급급하게 된다. 그러나 그렇게 대처하면 그 파도를 피하지도 못 하고 그 파도에 휩쓸려 실종이 될 수밖에 없다.”며 “해법은 그 파도 중심으로 뛰어 들어가 헤쳐 나가는 것만이 살길이다.”라고 짚었다. 자신이 에둘러 비판해 오고 있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에 대한 고언으로 분석된다.

한편 홍 대표는 “이 당을 위해 어디에 출마하라는 말은 더 이상 거론하지 마라”면서 김무성 전 대표를 중심으로 당 내외에서 주장되는 중진 험지 차출론에 대해선 매우 부정적인 시각을 표명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