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족여행지로 어디가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화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화도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강화도루지체험장은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여행코스중 하나이며 강화도 루지 주변에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많아 지루할 틈이 없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강화도 루지 근처에는 강화성당, 고려궁지, 고인돌, 전등사, 조양방직 등이 있으며 각 코스를 한 바퀴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또한 강화도 루지 주변에는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인 먹을거리도 다양한데 강화도 맛집으로 알려진 ‘수라전통육개장’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들이 가득해 찾는 여행객이 많다.

남녀노소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좋아하는 메뉴들이 다양한 수라전통육개장의 대표메뉴는 옛날방식으로 끓이는 전통육개장이 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요즘 안성맞춤인 메뉴인 전통육개장, 육개장설렁탕, 황태설렁탕, 양지육개장전골, 부대육개장전골을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설렁탕, 갈비만두, 철판떡갈비, 메밀만두 등도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면요리 매니아라면 반드시 맛봐야 후회가 없다는 육개장칼국수, 육개장라면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화도 밥집 수라전통육개장의 한방보쌈은 몸에 좋은 한방재료를 넣고 삶아낸 두툼한 돼지고기 수육을 보쌈김치와 함께 먹는 것으로 담백한 보쌈을 좋아하는 고기 매니아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메뉴라고 한다.

한방보쌈이 식사메뉴와 함께 먹기엔 다소 많은 양이 라고 느껴져 맛을 보고 싶으나 시키기 부담스럽다면 혼자 먹기에도 적당한 양인 보쌈한판을 주문하면 된다.

신문리 맛집 수라전통육개장의 외관은 전통기와집 형태로 고풍스러움을 자아낸다. 깔끔하고 편안한 매장분위기와 단체와 가족을 위한 개별룸도 마련되어 있다.

수라전통육개장의 관계자는 “강화시내 근처 직장인이나 조양방직 맛집을 찾는 여행객 및 지역 주민들도 점심이나 회식모임을 위해 즐겨 찾고있다”고 하며 “다가오는 연말모임, 송년회, 망년회 회식 장소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믿고 찾아 주는 고객들에게 항상 변하지 않는 맛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