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이제 코 앞으로 다가왔다. 아직 마음 놓기도, 포기하기도 이른 시간이다. 수능준비는 마라톤과 같다. 수능날까지 준비를 잘 했다고 자부해도 시험일 그날 컨디션에 따라 모든 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능이 끝나는 그 시간까지 수험생은 적정체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의 체력보충을 위해 고기류나 보양식 등을 조금이라도 더 먹이고 싶어하는 마음이 클 것이다. 하지만 무조건 잘 먹인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조심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수험생들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소화력이 같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운 고기류 등은 소화가 쉽지 않은 음식으로 장의 스트레스를 가중시켜 되려 탈이 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연세가족사랑 김선만 원장은 “수험생이 시험일까지 집중력을 갖추기 위한 노하우 첫 번째는, 두뇌활동을 돕기 위해 아침 식사는 꼭 챙겨야 한다. 여기에 기름진 음식은 삼가 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으로 먹는다. 규칙적인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등 적정수면 생활패턴을 유지하도록 한다.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공부의 효율성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수험생 집중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오메가3 중 EPA와 원지, 홍삼 등이 있다.”고 전했다.

뇌 건강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영양소가 오메가3이다. 특히 EPA라는 성분은 뇌 혈액순환을 도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므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총명탕의 약재로 쓰이는 원지를 차로 끓여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위의 생활방법과 영양테라피 방법을 병행하면 컨디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에 요즘 메타포뮬러의 스마트밸런스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밸런스는 유럽산 오메가3 중 고순도의 EPA(70% 이상)와 동양의 소재인 홍삼과 원지 등 주로 천연물을 복합해 배합했다. 스마트밸런스는 완제품으로 아주대병원, 순천향대병원, 부산대병원 등 국내 대학병원 3곳과 공동연구로 1차 실험을 완료했고, 2차 실험으로는 순천향대병원과 진행 중에 있다. 1차 실험 결과로는 집중력에 유의적인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왔다. 본 제품은 현재 약 800개의 병원에서 판매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