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선 이길 것, 잘해도 박수치고 못해도 격려하시라”
/홍준표 “인적 쇄신이 문제 본질...내말 틀렸으면 ‘내부총질’ 운운하면서 징계추진 하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인재 영입 과정에서 불거진 당 내 비판에 대해 ‘내부 총질 하지 말라’고 경고했으나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는 ‘헛발질 하지 말라’며 맞섰다.

홍 전 대표는 ‘공관병 갑질’ 논란의 박찬주 전 육군대장 영입과 관련해 황 대표가 소통이 미진하고 인사 혁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직접 지적했다.  

이들 전현직 대표이자 전현직 대선주자들이 정면충돌하는 모양새다. 홍 전 대표는 2일 페이스북에 “여태 황교안 대표에게는 직접적으로 한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최근 헛발질이 계속 되어 답답한 마음에 오늘 처음으로 포스팅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황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좌파독재 실정 보고대회’에 참석해 “싸우다보면 이길 수도 있고, 실수할 수도 있다”며 “이길 때만 박수치고, 실수한다고 뒤에서 총질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그는 “내부 총질 말아야하지 않겠는가”라며 “우리가 똘똘 뭉쳐서 싸워야 할 적이 옆에 서있는 우리 동지인가, 나하고 경선 하는 그 동지가 내 적인가. 우리는 선한 경쟁자이다. 우리의 상대는 문재인 정권”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금 우리가 (정권을) 뺏겨서 전부 헉헉거리고 힘들어하는데 ‘왜 이것 잘 못하냐, 왜 그것 잘 못하냐’고 말하면 쓰러져있는 군사가 싸워 이길 수 있겠느냐”며 “우리가 꼭 다음 총선에서 이길 것이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잘해도 박수치고, 못해도 격려하시라”고 호소했다.


/홍준표 “색소폰은 총선 이기고 불라”

반면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는 2일 페이스북에서 황 대표를 직접적으로 겨냥해 “최근 헛발질이 계속 된다”며 “절반은 쇄신하고 정리하라. 그래야 야당이 살아난다”고 촉구했다. 이어 “내 말이 틀렸다면 또 친위부대 철부지들을 동원해 내부총질 운운하면서 징계 추진을 하시던지 해 보라”고 질타했다.

황 대표가 한국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에 색소폰을 부는 콘텐츠를 게시한 것을 두고는 “색소폰은 총선 이기고 난 뒤 마음껏 불라”고 직격타를 날렸다.

홍 전 대표는 “박근혜 정권을 망하게 하고도 아무런 책임감 없이 숨죽이고 있다가 이제야 나서서 야당의 주류로 행세하는 그들로는 총선을 치루기 어렵다”며 “인재 영입은 공천을 앞둔 시점에 하면 된다. 문제의 본질은 인적 쇄신과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인적 쇄신과 혁신 없이 반사적 이익만으로 총선을 치룬다는 발상은 정치 사상 처음으로 대선·지선·총선 3연패를 가져 오게 되고, 이 나라는 친북 좌파들의 사회주의 공화국으로 가게 되면서 야당은 역사에 죄를 짓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어 다시 글을 올려 “장관·총리·판사·검사장등 고관대작 하면서 누릴 것 다 누리고 정치는 아르바이트나 노후 대책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인재라고 영입하니 국민정서에 동떨어지고 웰빙 정당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주변에 당을 위해 헌신한 당직자들도 있고 국회의원들보다 더 뛰어난 보좌관들도 있고 재야에 있는 운동가·이론가들도 즐비하다”며 “민주당은 그 사람들을 인재라고 생각하는데 이 당은 그 사람들을 머슴 정도로만 인식하고 지금도 그 인식은 변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지금 야당은 투쟁력이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