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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하태경 “12월 초 창당, 헤쳐모여식 정계개편 반대 안해”

“박찬주 영입 추진, 한국당 그래서 지지율 잘 안올라”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에 참여하고 있는 하태경 의원은 12월 초 신당 창당 계획을 밝히며 ‘헤쳐모여식 정계개편’ 필요성을 주장했다.

하 의원은 지난 30일 오후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12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결론이 한 첫째 주 정도 날 거라고 보고 그거 끝나면 바로 창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11월 중에 우리가 창당준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그런데 손학규 대표가 그 와중에 사퇴를 하면 바른미래당을 재창당할 것이다. 지금 당비 대납권이 있어서 조금 흔들린다는 이야기도 있고, 사퇴 안 하면 창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 의원은 “우리가 정계개편 반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제가 여러 번 말씀드렸고. 개혁 세력 중심의 야권재편을 이루겠다고 말씀을 드렸다”며 “그래서 개혁 세력의 기지를 구축한다는 의미에서 우리가 창당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신문에 보니까 (친박)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헤쳐모여식의 이야기를 하더라”며 “그런 식의 정계개편은 반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사실 한국당 내에 옛날 비박은 저희들하고 노선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다”며 “그래서 거기 해체하고 우리도 해체하고 해서 다시 헤쳐모여 하면 저희들이야 그쪽 비박하고 손 잡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친박 쪽에서도 지금 갈리더라. 그래서 친박 중에서도 저희들한테 오는 분들 우리가 배제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한국당이 헤쳐서 탄핵은 잘못됐다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만 떨어져 나가서 우리공화당하고 합치고 나머지 분들이 바른미래당하고 합치는 게 제일 좋은 모습 아닌가’라는 지적에 “베스트고 그럼 우리가 압승한다. 그게 개혁 야당이 되는 것”이라며 “지금 한국당 지지율이 안 오르는 이유가 더불어민주당도 못하지만 수권세력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한국당이 인재영입 1호로 박찬주 전 육군 대장 영입을 추진한 것과 관련 “황교안 대표 리더십이 시험대인데 한국당편 중도층 청년 이게 1순위가 돼야 한다. 그런데 박찬주 전 대장은 강경 보수층한테 인기가 많다”며 “그래서 이걸 일관되게 잘 구현을 못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특히 청년들한테 인기 있는 사람을 1순위로 영입을 하면 훨씬 박수도 받고 외연도 확장이 될 텐데 아마 그런 모습 때문에 한국당 지지율이 잘 안 오르는 것 같다”며 “그래서 청년 중도층은 우리가 창당을 하게 되면 우리 쪽으로 많이 올 것 같다”고 주장했다.


















[폴리 1월 좌담회⑤] “이낙연, 이번 총선 통해 정치 지도자 모습 보여줘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의 종로출마와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전망했다. 우선 김능구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가 여론조사에서 대권 주자 1위를 쭉 해온 게 한 1년 정도 넘지 않았나 싶다”며 “저는 이 전 총리를 다룬 어떤 기사를 봤는데 이 전 총리가 ‘고건 전 총리의 길을 걸을 것이냐’라는 내용이었다. 고 전 총리도 행정의 달인으로서 한때 여론조사 1위를 쭉 유지하다가 갑작스레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래서 이번 총선을 통해 이 전 총리 본인이 정말 정치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여줄 시기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지금까지의 지지율 1위, 이게 예전에 이회창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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