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공약에 탄핵 잘못됐다 쓰고 친박 간판 내걸어 당선될 수 있나”
‘조국 낙마 표창장’엔 “아연실색, 미친 것 아니냐”

지난달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대안찾기'에서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정진석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 지난달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대안찾기'에서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정진석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29일 친박계를 겨냥해 “통합 이야기만 나오면 특정인 몇몇이 나서서 통합에 재를 뿌리는 독설을 퍼붓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내 의원모임 ‘열린 토론, 미래’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그 결과는 총선 실패로 돌아와 문재인 정권 연장으로, 망국의 길을 만든다는 것을 몇몇 방정맞은 정치인은 깨닫기 바란다”며 “모처럼 황교안 대표도 통합을 주장하고,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도 화답했는데, 거기다가 방정맞은 몇 놈이 나서서 고춧가루를 뿌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지금 와서 탄핵 이야기해서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느냐”머 “탄핵 잘못을 주장하는 사람들, 지금 자기 선거 공약에 탄핵 잘못됐다고 쓰고 나는 친박이라고 간판 내걸어서 당선될 수 있느냐. 겨우 분위기가 만들어지면 툭 튀어나와 깨는 것은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표창창을 전달해 논란이 제기된 것에 대해서도 “아연실색했다”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김 의원은 “뒤에 앉아서 ‘미친 것 아니냐’고, ‘이거 하면 안 된다’고 (했다)”며 “이러니 내년 4월 총선을 이겨야 하는데 문제는 우리에게 있다. 이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파 통합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년 반 정도 겪어보니 국정 현안 중 경제 분야에 대해 특별하게 너무 무지하고 무식해 오늘날 우리 경제가 심각한 위기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독선과 이념 성향을 볼 때 앞으로도 전혀 기대할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유일한 길은 문재인 정부 정치 권력을 하루빨리 끝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