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은 17일 유승민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이하 비상행동)’ 대표가 자유한국당과의 보수통합을 도모할 경우 자신은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과 함께 안철수 전 대표와의 소통 속에서 향후 진로를 정하겠다고 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유승민 대표와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서로 보수통합을 위해 회동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는데 대해 “유승민 대표가 황교안 대표와 만나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대표가 한국당에 요구하고 있는 쇄신의 조건이라는 것이 한국당의 특성상 절대 달성하기가 불가능한 조건들”이라며 유 대표가 내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정’이라는 조건을 한국당은 수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상행동에서 이 경우에 대한 논의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변화와 혁신에서 그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면서 “때문에 항간에서 떠도는 통합의 정지작업이나 통합의 가능성이나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없다”라고 답했다. 이에 유승민 대표 측이 한국당과의 ‘보수 대통합’, 또는 ‘소통합’에 나설 경우 비상행동이 이러한 통합을 반대하고 ‘우리끼리 행동한다’는 뜻으로 보면 되겠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했다.
또 그는 비상행동이 결성된 배경에 대해 “처음 모였을 때 탈당을 위한 모임이 아니라 현재의 바른미래당에 변화와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모였다”며 “그 인식 하에 지금도 여전히 모이고 있고,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탈당’과는 일정하게 선을 그었다.
안철수 전 대표와 관련해 “안철수 대표와는 소통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그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철수 대표나 우리 의원들이 가야 할 길들, 뜻이 하나로 모아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비상행동의 향후 움직임을 안 전 대표의 정치행보와 연계시켰다.
다만 권 의원은 “그런데 아직 그(안 전 대표)와 관련해 뚜렷하게 한다, 안 한다 이런 이야기를 (하기는 이르다)”며 “변화와 혁신이 무엇인가를 지금 도모하는 그런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를 주고받는 그런 단계는 아니다”고 했다.
권 의원은 호남 지역구 의원으로선 유일하게 비상행동에 가담한 상황이다. 이에 광주 지역구 다른 의원들과의 비상행동 참여 여부에 대해선 “지금 박주선, 김동철 대표는 함께하지는 않고 계시다. 조만간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예정돼 있다”고 했다.
청와대를 출입하면서 여론조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정치-외교-안보-통일 등의 현안을 정확하게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