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조국 사퇴 상관없이 철저히 수사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관련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관련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관련 “사필귀정”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또 한국당은 검찰이 조 장관 사퇴와 상관 없이 조 장관 관련 의혹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조금 늦었지만, 예상대로 그만두게 됐다”며 “조국 전 민정수석의 사퇴는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전 민정수석으로 촉발된 조국 사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그동안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우습게 여겼던 이 정권이 이 부분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가 필요하다”며 “조 전 수석의 사퇴는 국민의 승리이고 민심의 승리다.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노력을 해야 하고, 그 첫 번째는 문 대통령의 사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는 무리하게 투쟁을 위한 투쟁을 한 게 아니었다”며 “민심을 받아 담고 국가를 정상화하기 위한 투쟁이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사태로 일단락된 부분들이 있지만, 여지가 남아 있는 부분이 있으니 이를 바로잡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사필귀정이며 만시지탄이다”며 “대한민국을 두 동강을 내고 민심이 문 정부를 이미 떠난 뒤늦은 사퇴다. 대통령과 여당은 만시지탄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억지로 입으려 한 조국도 문제고 억지로 입히려 한 대통령도 문제였다”며 “잘못된 인사에 대한 대통령과 여당의 분명한 사과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은 조국 사퇴와 상관없이 조국 일가의 불법과 편법을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고 그 실태를 국민께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이것이 진정한 대한민국 검찰 개혁의 시작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