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의 대표 제품인 ‘슬립밸런스’가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인기상품 1위를 달성하며 감태추출물 대표 제품으로 자리를 당당히 지켰다. 또한 파이토뉴트리의 ▲곤약 세라마이드 ▲블러드 슈가 케어 ▲조인트리션 제품들도 함께 순위에 올랐다.

슬립밸런스는 관련 통계를 통해 2018년 한 해 동안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들 중 가장 많은 생산량과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혀진 바 있는 감태추출물 대표 제품이다. 수면영양제를 향해 늘어난 관심들이 이 같은 통계와 10,000여 개가 넘는 후기로 검증된 슬립밸런스로 몰렸다는 분석이다. 이는 많은 판매고를 올린 제품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파이토뉴트리는 부원료 가짓수를 늘리기 보다는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에 더욱 집중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감태추출물을 개발한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받아 감태추출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감태추출물은 국내 최초의 식품분야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KFRI)’이 청정 제주해역의 감태에서 플로로탄닌(Phlorotannin) 성분을 추출한 원료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관련 연구 내용들이 다양한 국제적 학술지들에 기재되기도 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상품 1위를 기록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일상으로 인해 적절한 수면양을 채우지 못하는 현실을 반영한 수면 영양제를 만들기 위해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을 오롯이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판매량과 후기가 많다 보니 소비자분들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해주시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근 슬립밸런스는 면세점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파이토뉴트리는 지속적인 쇼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행보로 지난 5월 인터넷 면세점에 입점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대폭 확대했다. 네이버 데이터랩 통계에 따르면 슬립밸런스는 입점 직후인 5월부터 꾸준히 면세점 부문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이는 비교적 트렌드의 민감하게 반응하다고 평가받는 해외 여행객 및 젊은층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파이토뉴트리는 ‘Human Scientific Experiment(인체적용시험을 통한 검증된 건강기능식품)’라는 고유의 인증마크를 사용하며,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파미로겐 슬림 ▲블러드 플로우 케어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