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 반성 않은 정당, 문대통령 하야 운운 어불성설”
“조국 사퇴 앞세워 박근혜 정권 부활 꿈꿔”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4일 자유한국당이 전날 개최한 광화문 대규모 집회에 대해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개혁 저지를 위해 국회를 폭력으로 물들인 것도 모자라 국회를 팽개치고 민생을 외면한 채 거리에서 선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은 개천절 행사에도 불참하면서 조국 사퇴와 문재인 퇴진을 외치며 거리로 나갔다”며 “가짜뉴스를 퍼나르며 국론을 분열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더욱이 ‘박근혜 탄핵’에 대한 제대로 된 반성조차 하지 않은 정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를 운운하는 것은 그야말로 어불성설”이라며 “조국 사퇴를 앞세워 박근혜 무죄를 주장하는 세력과 연대하고 헌법파괴와 국정농단으로 탄핵당한 박근혜 정권의 부활을 꿈꾸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대표는 “특히 어제 시위에서 드러난 폭력시위조짐은 매우 우려스럽다”며 “명분 없는 세 대결로 또다시 헌정유린의 길로 나아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과도하다싶을 정도로 조국 장관 가족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국 장관 거취 문제는 검찰이 조속히 수사를 마무리해야 하고 그 결과를 보고 판단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한국당이 20대 국회 내내 한 일이라고는 개혁을 방해하고 국회를 보이콧한 일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법개혁과 선거제도 개혁의 발목을 잡아왔다”며 “정의당이 조국 장관에 대한 대통령 임명권을 존중한 배경도 한국당의 완강한 방해를 뚫고 개혁을 완수하기 위함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따라서 한국당은 정치를 거리로 끌고나갈 명분이 없다.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검찰·사법개혁과 정치개혁에 동참하겠다고 의지를 밝혀야 한다”며 “동시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폭력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성실하게 수사 받아야 한다. 그것이 문제해결의 순리”라고 촉구했다.

심 대표는 “광장의 세 대결 정치가 반복·확대 되어가는 것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크다”며 “국민의 정치혐오가 깊어지면 의회정치에 대한 사망선고로 이어질 수 있다. 대통령과 5당대표를 비롯한 정치권은 이런 국민의 우려를 엄중히 보고 깊이 고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