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검찰의 심각한 위법 행위 수정하겠다”
김성원 “검찰을 고발하는 비상식적인 정치적 겁박행위 중단하라”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가운데)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 관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사와 검찰 관계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가운데)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 관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사와 검찰 관계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친인척 수사 담당 검사 및 검찰 관계자’를 피의사실공표 및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여당이 수사 중인 검사를 검찰에 고발한 건 지금껏 처음 있는 일로, 자유한국당은 물론 여당 내부에서도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민주당은 2일 고발에 앞서 “피고발인들은 지난 8월부터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택을 포함한 70여 곳에 이르는 곳에서 압수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얻게 된 피의사실을 공판청구 전에 주광덕 의원을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 및 언론에 누설 및 공표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앞서 지난 24일 민주당은 “피의사실 공표는 현행법상 명백한 위법”이라며 검찰을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는 당시 이른바 공보준칙 개정 시행 시기를 당정이 조정키로 한 것을 언급하면서 “(시기 조정을) 기다리기라도 했다는 듯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가 훨씬 더 강화돼 진행되고 있다”면서 “검찰의 심각한 위법 행위를 수정하기 위해서라도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에 대한 고발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2일 논평에서 “민생을 나몰라라 조국지키기에 여념 없던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을 음해하려는 시도를 명백히 하고 나섰다”며 “검찰개혁을 주장하면서도 음흉하게 개혁방향에 정면으로 맞서는 행태를 중단하라. 조국을 위해 검찰을 고발하는 비상식적인 정치적 겁박행위 또한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국민적 분노와 촛불의 바람이 더불어민주당에 직접적인 심판을 내릴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조국을 위해 검찰을 고발하는 비상식적인 정치적 겁박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고 민주당을 크게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