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몰락은 이미 시작, 국민으로부터 심판받을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남부지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남부지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수사와 관련해 검찰에 자진 출석한 것을 거론하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고한다”며 “범법자 조국, 자칭 사회주의자 조국을 살리기 위한 야당 죽이기 공작, 지금 당장 중지하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1일 자정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가 책임지겠다”며 “저는 오늘 서울남부지검에 자진출석하여 조사를 받고 나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지난 봄 패스트트랙 저지 투쟁과 관련된 것이다. 경찰, 검찰이 계속 우리 당 의원과 보좌진들을 소환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불법적 패스트트랙 저지 투쟁에 관해 누군가가 책임져야 한다면, 당대표인 저 황교안이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2019년 4월30일 새벽, 문재인 정권과 그 동조세력들은 선거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올리기 위해 불법에 불법을 더했다. 법치주의를 짓밟았다”며 “의회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마침내 의회 쿠데타를 일으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들은 보셨다. 우리는 불법에 저항하였다”며 “평화적으로 저항하였다. 국민들은 알고 계신다. 총체적 불법 행위에 대한 우리의 투쟁이었다. 우리의 정당한 저항권 행사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권몰락은 이미 시작되었다”며 “국민으로부터 심판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