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때문에 대입 개편 추진은 아냐...이번 계기로 속도 내게 된 것은 사실”
"학종 부정, 비리있었다면 응당 법적처벌 받아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일 ‘대학 입시 공정성 강화 방안’을 11월까지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대입 공정상 강화 방안을 11월에 발표할 것이냐는 김수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작년 국감에서도 그렇고, 학생부 종합전형에 비교과를 반영하는 부분이 계층 격차를 더 크게 하고 부모의 힘을 더 크게 영향받게 만든다는 지적이 있어서 이 부분을 어떻게 공정하고 투명하게 만들지 계속 방안을 찾던 중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가장 불신하고 우려하는 학종과 관련해 그런 불신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우선 마련돼야 하는 대안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조국 법무부 장관 자녀의 입시비리 의혹 때문에 대학 입시제도 개편이 추진된 것 아니냐는 질의에는 “꼭 그렇지 않다”면서도 “올해 들어서도 교육 신뢰 회복을 위해 학종 관련 불신을 해소해야 한다는 취지로 정책을 고민해 왔고, 이번 계기로 좀 더 속도를 내게 된 것은 사실”이라고 답했다.

그는 “10여년 전 입학사정관으로부터 시작해 학종으로 제도가 바뀌며 생겨났던 문제고, 이 과정에서 여러 부정과 비리가 있었다면 그것은 정확하게 밝혀지고 또 응당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